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일 정상, 맥주잔 부딪치며 만찬‥한일관계 개선의지

장서연 | 기사입력 2023/03/17 [11:01]

한일 정상, 맥주잔 부딪치며 만찬‥한일관계 개선의지

장서연 | 입력 : 2023/03/17 [11:01]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6일 오후 일본 도쿄 긴자의 오므라이스 노포에서 친교의 시간을 함께하며 생맥주로 건배하고 있다.

1박 2일 일정을 일본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게 자신의 임기 중 한일 관계를 가장 좋게 만들고 싶다. 말한 걸로 전해졌다.

어제 두 정상은 회담과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뒤 도쿄 시내 긴자의 식당 두 곳에서 만찬과 친교 시간에 화합주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두 정상은 먼저 도쿄 번화가인 긴자의 스키야키 식당 요시자와(吉澤)에서 부부 동반으로 만나 저녁 식사를 했다.

이어 인근의 렌가테이(煉瓦亭)로 자리를 옮겨 대화를 이어갔다. 일본식 돈가스와 오므라이스의 발상지로 알려진 곳이다.


2차 친교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기시다 총리와 함께 맥주를 마시던 중 화합과 융합의 취지로 한국 소주를 같이 마셔보자고 제안했고 기시다 총리는 우호의 맛이 좋다며 화답한 걸로 알려졌다.

또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이 한일 관계 개선 의지를 재차 피력하자 기시다 총리도 솔직한 모습에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인 걸로 전해졌다.

어제 두 정상은 먼저 일본식 전골식당에서 배우자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함께했고, 2차로는 128년 전통의 오므라이스 전문 식당에서 배석자 없이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 소주를 맛본 기시다 총리는 일본의 고구마 소주도 권했고, 앞으로 셔틀외교차 한국을 방문해서도 이런 친교 행사를 하기를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