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내주 대규모 인적 쇄신…김병욱·김남국 등 당직 내려 놓을 듯

장덕중 | 기사입력 2023/03/25 [13:13]

이재명, 내주 대규모 인적 쇄신…김병욱·김남국 등 당직 내려 놓을 듯

장덕중 | 입력 : 2023/03/25 [13:1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인천 계양을)가 최근 계파 갈등 국면을 전환하기 위해 인적 쇄신에 시동을 걸었다.

24일 당에 따르면, 호남 몫 지명직 최고위원인 임선숙 최고위원은 이날 이 대표에게 사의를 전했고, 이 대표는 고심 끝에 이를 수용했다.

이 대표는 임 최고위원 후임 인선에 더해 전략기획위원장, 일부 대변인 등 주요 당직자도 조만간 교체할 예정이다. 김성환 정책위의장 교체설도 나온다.

자신의 체포동의안 표결 당시 무더기 이탈표 사태로 내홍이 불거진 가운데 당내 최대 의원모임인 더좋은미래(더미래) 등이 요구해온 전면적 인적 쇄신을 적극 수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지도부가 친명(친이재명)계 일색이라는 지적이 나온 만큼 이 대표는 통합 및 화합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인선을 고민하고 있다.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광주 서구갑이 지역구인 재선의 송갑석 의원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최근 비명(비이재명)계가 주축인 의원 모임 민주당의길을 통해 지도부에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왔다.

역시 비명계로 지난 대선 경선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도운 이병훈 의원도 거론된다. 초선인 이 의원은 현재 광주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대표의 핵심 측근 그룹인 7인회 소속 문진석 전략기획위원장, 김병욱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성남분당을), 김남국 미래사무부총장(안산단원을) 등의 교체 역시 이 대표가 꺼내들 쇄신 카드의 하나이다. 이들은 이미 이 대표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한다.

문 위원장 후임으로는 비명계 신영대 의원 등이 거론된다.

아울러 친명계로 분류되는 이해식 조직사무부총장도 당 지도부에 사의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등으로 구설에 오른 김의겸 대변인도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조정식 사무총장(시흥시을)은 유임 분위기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손·발을 모두 자를 수는 없지 않겠느냐"며 "현재까지는 유임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