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아동 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 11월까지 총 12회 놀이형 신체활동·영양 식생활 등 교육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22:30]

정읍시, 아동 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 11월까지 총 12회 놀이형 신체활동·영양 식생활 등 교육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29 [22:30]

정읍시보건소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아동들의 비만율은 201915.1%에서 20211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아동기의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고,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선제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시보건소는 덕천초등학교와 수성초등학교, 한솔초등학교 돌봄교실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주 1(12)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체 놀이와 영양교육을 통해 아동 비만 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운동지도자와 영양사가 주 1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아동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놀이교구 등을 활용해 진행된다.

 

학생들이 채소와 과일 등의 건강식품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신나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 개별 체성분 분석을 통해 사전·사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건강 습관 형태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는 정읍시보건소 샘골건강센터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선제적인 관심과 교육이 필요하다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통해 아동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