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檢, 50억 클럽 박영수 전 특검 압수수색…수사 본격화

안기한 | 기사입력 2023/03/30 [12:52]

檢, 50억 클럽 박영수 전 특검 압수수색…수사 본격화

안기한 | 입력 : 2023/03/30 [12:52]

검찰이 이른바 50억 클럽과 관련해 박영수 전 특별검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엄희준 부장검사)는 30일 박 전 특검과 양모 변호사의 주거지와 사무실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결재 서류와 은행 거래 내역 등을 확보하고 있다.

박 전 특검은 2014년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 등이 대장동 개발사업 공모를 준비할 때 부국증권을 배제하는 등 컨소시엄 구성을 도운 대가로 50억원을 받기로 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박 전 특검은 2015년 화천대유 설립 당시부터 국정농단 수사 특검으로 임명되기 전인 2016년 말까지 월 1500만원의 보수를 받으며 고문 변호사로 일했다. 박 전 특검 딸이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한 뒤 대장동 미분양 아파트 1채를 당시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분양받았다는 의혹도 있다.

30일 검찰이 ‘대장동 50억 클럽’ 관련해 박영수 전 특검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선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타이밍이 절묘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오늘 검찰이 ‘50억 클럽’에 거론되었던 박영수 전 특검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고 한다”고 언급하고는 “50억 클럽 특검법이 오늘 국회 법사위에 상정되니 마음이 급해졌습니까?"라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검찰은 그동안 어디서 무엇을 하다가 하필이면 오늘 압수수색을 하는 것이냐"며 "적당히 압수수색하고 수사하는 시늉만 내다 문제없다고 면죄부를 주려고 하는 것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그는 "검찰이 진정 50억 클럽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겠다면 김수남 전 검찰총장, 최재경 전 민정수석, 권순일 전 대법관 등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에 나서라"며, 아울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한 김건희 여사 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바로 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