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르노 스타에 은밀한 돈.. 형사고발 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운명은?

Donald Trump Is Indicted in New York - 트럼프, 뉴욕에서 기소

이형기 | 기사입력 2023/03/31 [10:23]

포르노 스타에 은밀한 돈.. 형사고발 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운명은?

Donald Trump Is Indicted in New York - 트럼프, 뉴욕에서 기소

이형기 | 입력 : 2023/03/31 [10:23]

- 트럼프, 형사 고발 당한 최초의 전직 대통령 될 것

- 포르노 스타와의 은밀한 거래로 고발되어 대선에 영향

- 미국 정가 2014년 대선 영향에 촉각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목요일 맨해튼에서 포르노 스타에게 은밀한 돈을 지불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 사건은 2024년 대선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최초로 형사 고발을 당한 전직 대통령으로 역사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십 년 동안 다양한 조사와 수사를 견뎌낸 후 법적으로 문제없다는 분위기를 조성했으나, 이번 기소를 통해 그 기세가 꺾일 위기에 처한 것으로 보인다. 이 사건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직을 수행하기 이전의 사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2016년 선거 기간 동안 성추문을 덮기 위해 은밀히 돈을 지불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소 소식이 보도된 후 성명을 통해 이 사건을 정치적 동기에 의한 마녀사냥이라고 주장하며, 일관되게 모든 잘못을 부인하고 포르노 스타 스토미 대니얼스와 불륜을 저지른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검찰의 주요 증인은 트럼프의 전 해결사였던 마이클 D. 코헨으로, 그는 다니엘스의 입을 막기 위해 13만 달러를 지불했다고 주장하며,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가족 기업인 트럼프 조직이 모든 것을 은폐하는 데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검찰은 허위 기록과 관련된 혐의와 다니엘스에 대한 지불과 관련된 선거법 위반 혐의를 결합하려 하고 있으며, 이를 판단하는 것은 아직 법원의 손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기소로 인해 트럼프 전대통령은 새롭고 불안정한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공화당 후보 지명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트럼프의 후보 자격이 새로운 변수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알폰소 브래그 검사는 트럼프 대통령을 기소한 최초의 검사로서, 이제부터 트럼프 지지자나 공화당 측의 격렬한 반발로 혹독한 정치적 스트레스와 스포트라이트를 견뎌내는 전국적인 인물로 주목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는 이번 수사를 정적들에 의한 거대한 음모로 묘사해 왔으며,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엄청난 역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해 왔다. 이 사건이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경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구체적인 혐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브래그 검사는 이 비자금 지급과 트럼프 회사가 작성한 허위 기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법원이 혐의를 기각하거나 제한할 가능성이 있어 향후 소송 과정에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 고발은 미국 역사상 최초의 사례로, 이 사건의 결과가 미국 정치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국제 사회의 관심이 또한 쏠리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콕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