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31일까지 연장

지역 주민과 기부자 공감할 수 있는 기금 사업 발굴 목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15:58]

담양군,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31일까지 연장

지역 주민과 기부자 공감할 수 있는 기금 사업 발굴 목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5/16 [15:58]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이달 31일까지 연장한다.

 

지난 417일부터 시작된 아이디어 공모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추진할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모는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의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공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서류 등은 담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서류를 이메일, 우편·방문(담양군청 참여소통실 대외협력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연말에 진행된다. 최우수(1) 50만 원, 우수(3) 30만원, 장려(20)는 각 5만 원의 담양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에 기부해주신 기부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고 독창적인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현재 담양군은 32개 품목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답례품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