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맥류 영농부산물 활용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 7월 15일까지 현장점검 및 실사를 통해 이행점검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2:26]

정읍시, 맥류 영농부산물 활용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 7월 15일까지 현장점검 및 실사를 통해 이행점검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5/23 [12:26]

정읍시가 농촌지역 맥류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근절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경감으로 살기 좋은 농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시는 맥류 영농부산물을 소각하지 않고 토양 환원 또는 기타 방법(조사료, 축사깔개)을 활용하는 사업대상자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사업대상농지는‘23년 밀, 보리, 귀리를 재배한 전략작물직불제 대상 농지이다.

 

맥류 영농부산물을 잘게 잘라 토양에 환원하면 ha20만원을, 소각하지 않고 토양 환원 이외 조사료나 축사 깔개 등으로 활용하면 ha10만원을 지급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맥류 영농부산물 활용사업 신청을 받았다. 5. 22.부터 7. 15.까지 신청농지 현장점검 및 실사를 통해 불법소각 여부 등을 확인한다. 이후 최종 사업대상 농가를 선정하여 8월 중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불법 소각이 확인(환경부서 지도·단속 및 처벌, 현장실사 현장확인 등)되면 전체 보조금 지급 제외 및 향후 3년간 본 사업 참여 제한이 되며 불이익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미세먼지와 산불 발생 등의 주요 요인이 되는 만큼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 근절에 농가들의 많은 협조를 바라며 영농부산물을 소각하지 않음으로 탄소 발생을 억제해 저탄소 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