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해경, 출항전 승선원 변동신고 하셨나요!

어선 실제 탑승인원과 출입항 신고인원 불일치 일제단속에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0:25]

여수해경, 출항전 승선원 변동신고 하셨나요!

어선 실제 탑승인원과 출입항 신고인원 불일치 일제단속에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01 [10:2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는 해양 사고 시 정확한 승선원 정보를 파악하고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승선원 변동 미신고 일제 단속에 나섰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승선원 변동 미신고 어선을 대상으로 어선의 실제 승선원과 출입항 신고 내역을 비교해 불일치 시 단속을 진행한다.

 

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는 어선 충돌전복 등 해양 사고 발생 시 선박 출입항 시스템 등록 선원과 실제 탑승 인원 불일치로 인해 구조 현장의 승선원 정보의 혼선을 가져와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명구조가 어렵다.

 

특히어선 승선원 변동 미신고로 파출소나 경비함정에 적발되는 사례가 줄어들지 않고 있어 어민들의 자발적인 승선원 변동 신고 유도 등 인식 전환의 계도 활동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승선원 변동 신고는 어선안전조업법에 따라 승선원 명부 등 어선 출입항신고 사실 내용에 변동이 있는 경우 파출소 등 방문 신고 또는 모바일로도 신고할 수 있으며이를 위반할 때 1차 경고에서부터 15일의 어업 정지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어선 소유자나 선장의 자발적인 승선원 변동 신고로 출항부터 입항 때 까지 안전한 조업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