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주거 취약계층에 쾌적한 주거환경 선물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9:04]

정읍시, 주거 취약계층에 쾌적한 주거환경 선물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6/12 [19:04]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소재 자활기업 ()기분좋게와 정읍주거복지센터는 지난 5일 지역사회 소외 이웃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방역·방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 대상 가구는 80세가 넘은 노모를 모시는 부부와 4명의 자녀 등 총 7명이 거주하고 있는다문화 가정의 노후된 흙벽의 집이었다.

 

집안에는 흙벽을 뚫고 들어온 바퀴벌레와 집안 곳곳에 구멍이 난 곳으로 쥐가 돌아다니고 있고, 벽장 안에는 지네와 벌레들이 가득해 시에서도 지난 3월부터 고난도 사례로관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시에서는 청소·방역 전문업체인 ()기분좋게에 의뢰해 바퀴벌레 등 제거를 위한 방역을 실시하고, 집수리 전문업체인 주거복지센터에서는 방안에 쥐가 돌아다니는 쥐구멍을 막아가족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시에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주거개축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며, 이불 등 침구류 교체를 위한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들이 쾌적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주신 자활기업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구석구석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 보성군에 다 있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