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학광장, 군부대 방문 도서기증행사 개최

서울시 구로구 유일 종합문예지 문학광장, 경기 김포 해병대 제2사단을 방문하여...

강욱규 시인 | 기사입력 2014/12/15 [14:14]

문학광장, 군부대 방문 도서기증행사 개최

서울시 구로구 유일 종합문예지 문학광장, 경기 김포 해병대 제2사단을 방문하여...

강욱규 시인 | 입력 : 2014/12/15 [14:1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강욱규시인] 차가움이 옷깃을 파고드는 겨울, 어느 곳이나 그것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겠지만,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오늘도 군무(軍務)에 여념이 없는 군부대야말로 더욱 그러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유일의 종합문예지 도서출판 문학광장(발행인:김옥자 시인)에서는 2014년 연말을 맞이하여 문단 문협 시인들 및 구로신문(대표:김유권 시인), 구로문화센터(원장:표천길 시인) 등이 도서를 군부대에 기증하기로 연합 기획하고(추진위원장:윤덕규 시인) 도서를 기증받아, 동년 12월 13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해병대 제2사단 보급수송대대(부대장: 백민호)를 방문하여 십시일반으로 모은 도서를 기증하였다.
▲ 부대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는 김옥자 발행인 광경.     © 강욱규 시인
 
자신의 생명을 새의 깃털처럼 가볍게 여겨야한다는 해병대 정신의 굳건하고 든든한 울림이 여러 시인 및 참석자들의 가슴에 감동과 뭉클함을 물씬 던져 주었다.

한편 부대장인 백민호 대대장은 분기별로 책을 읽고 감상문 쓰기행사 등을 수시로 개최하여 입선된 병사들에게 포상휴가를 주는 등 문학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고 한다.

▲ 도서기증행사 단체사진 광경.     © 강욱규 시인
 
위 소개 협회들 소속 고재철 시인외 28명이 기증에 동참하였다. (시설 및 보안상, 그리고 차가운 겨울이라는 상황에 따라, 이날 행사는 부대 강당에서 소규모로 개최되었다.)
시인, 칼럼니스트, 공인중개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