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베링해의 원래 지명은 Vries(발해), 세계사 조작으로 지워져

발해는 근세기 대조선COREA의 몰락과 함께 동북아로 이동되었다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 기사입력 2015/09/12 [23:22]

베링해의 원래 지명은 Vries(발해), 세계사 조작으로 지워져

발해는 근세기 대조선COREA의 몰락과 함께 동북아로 이동되었다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 입력 : 2015/09/12 [23:22]

[홍익/통일/역사=플러스코리아타임즈-김종문] 1700년 이전에 제작됐다는 영문세계지도들의 대부분에 MONGOL(몽골, 蒙古)은 Bering Strait(베링해협)서쪽 North Sea(북해, 北海)인근에 있었다. 역사기록상에 北京(북경)은 蒙古(몽골)경계에서 100리의 거리이며 천하의 동북쪽에 있었다. 渤海(발해)는 북경의 동쪽에 위치하여 천하의 동쪽 大洋(대양)이라 불리었다. 발해는 북쪽에서 커다란 바다가 끊임없이 흘러내렸다고 한다. 지금도 원래의 몽골북쪽 커다란 바다인 北海(북해)는 베링해협을 통해 끊임없이 Bering Sea(베링해)로 흘러내리고 있다. 역사기록상에 渤海(발해)는 현재의 베링해이다.

 

참조기사: '발해는 천하의 동쪽 대양', 현재는 중공과 남북한의 작은 만(灣)

참조기사: 베링탐사는 아세아-아메리카 조작하기 위한 허구

  

▲ A: 1531 Orontius Fineus, B: 발해의 지명이동 실태 16세기 영문세계지도들의 다수에 미대륙은 아세아와 하나로 연결된 한반도였다. 1700년 이전에 제작됐다는 영문세계지도들의 대부분에 MONGOL(몽골, 蒙古)은 베링해협서쪽 北海(북해)인근에 있었다. 역사기록상에 北京(북경)은 蒙古(몽골)의 남동쪽 가까이 있었으며 천하의 동북쪽에 위치한다 하였다. 渤海(발해)는 북경의 동쪽에 위치하여 천하의 동쪽 大洋(대양)이라 불리었다. 渤海(발해)는 북쪽에서 커다란 바다가 끝없이 흘러내렸다고 한다. 커다란 바다는 몽골의 북쪽에 위치한 북해이며 북해는 베링해협을 통해 발해로 끊임없이 흘러내렸던 것이다. 그러한 역사기록들과 정확히 일치하는 渤海(발해)는 현재의 베링해이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渤海(발해)는 근세기 대조선COREA의 몰락과 함께 東北亞(동북아)로 이동되었다. 그와 함께 원래의 발해인 베링해는 여러 지명들로 표기되어 본래의 지명을 알기 어렵도록 조작되었다. 17,18세기 영문세계지도상에 베링해에 표기되던 지명들은 크게 네가지(Anian, Anadir, Iesso, Vries)로 분류가 된다. 그럼 지명들이 어떻게 표기 되었는지 어떤 지명이 발해인지 살펴보겠다.

 

베링해협의 Anian은 이동된 지명

 

현재 유통되는 16~19세기의 고지도들에 베링해에 가장 많이 표기되던 지명은 Anian(아니안, 안얀)이다. Anian은 원래는 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했었으나 COREA의 지명들을 조작하면서 캘리포니아 북쪽의 지명은 지워지고 베링해협 근처로 이동된 것으로 판단된다. Anian은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에 표기되었다.

 

▲ A: 1570 Abraham Ortelius, B: 1658 Michel-Antoine Baudrand, C: 1636 Jodocus Hondius, D: 1698 Jean Covens, E: 1657 Nicolas Visscher, F: 1710 Johann Baptiste Homann, G: 1713 Padua, Giuseppe Rosaccio, H: 1772 Denis Diderot, 1: California(캘리포니아) 16세기말~18세기초 제작됐다는 영문세계지도들의 대다수에 Bering Strait(베링해협)은 Anian Strait으로 표기되었다. (좌)측 Anian의 위치를 보면 베링해협 동서에 다르게 표기된 것을 알 수 있다. 고지도로는 Anian의 위치조차 알 수가 없는 것이다. 18세기의 여러 고지도들에 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했던 ANIAN은 베링해협지역으로 만리가량 이동된 것으로 판단된다.정상적인 고지도라면 18세기에도 California(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했던 지명이 알래스카 서쪽이나 극동아세아에 표기될 리는 없을 것이다. 오르텔리우스의 지도들처럼 Anian을 베링해 근처에 표기한 고지도들은 모두 세계사조작을 위한 조작들로 판단된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Anian의 원래 위치를 증명할 고지도들은 많다. 그러나 세계사는 알래스카의 지명으로 만들어 버렸다. 정상적인 고지도라면 18세기에도 California(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했던 지명이 알래스카 서쪽이나 극동아세아에 표기될 리는 없을 것이다. Anian을 베링해 근처에 표기한 고지도들은 모두 세계사조작을 위한 조작들일 것이다.

 

IESSO와 Vries의 위치

 

18세기 지도들 중에는 북미북서지역에 IESSO라는 지명이 많이 있다. IESSO는 遼西(요서) 혹은 遼水(요수)로 읽혀지는 지명이다. IESSO는 위치상 大遼水(대요수)의 서쪽인 요서가 아니라 遼東(요동)를 흐르던 遼水(요수)의 서쪽인 요서를 의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참조기사: 베링해협의 원래 지명은 'IESSO Strait(요서해협)'이다

 

Vries Strait는 세계사에서 1643년 Maarten Gerritsz Vries등의 네덜란드인들이 금은도를 찾아 극동아세아를 탐험했다는 이야기에 기원한다. 그러나 Vries탐험이 있었던 시기 극동아세아와 미대륙은 하나로 붙어 있었다. Vries탐험은 베링탐사처럼 미대륙이 원래의 한반도였음을 감추기 위하여 만들어진 거짓소설이다.

 

▲ A: 1658 Michel-Antoine Baudrand, B: 1682 Pierre Du Val 1: IESSO, 2: Anian, 3: IESSO Strait, 4: Vries Strait 위의 두 지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Anian은 원래 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했으나 베링해협으로 이동된 지명이다. IESSO는 북미북서지역에 위치했던 지명이었다. 위의 두 지도의 (4)Vries의 표기는 전혀 다르다. A지도에서는 작은 해협으로 표기되었으나  B지도에서는 베링해로 그려졌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IESSO를 북미북서지역에 표기한 지도들은 많으나 내용들을 보면 대부분 신뢰할 수 없는 조작들로 판단되는 지도들 이었다. 위의 두 지도를 보면 동일하게 북미 북서에 IESSO를 표기했으며 A지도는 베링해에 IESSO를 B지도는 Vries를 표기했다. 베링해가 IESSO인지 Vries인지 위의 지도들을 보고는 알 수가 없을 것이다.

 

그럼 Vries해협이 渤海(발해)로 들어가는 입구였음을 알 수 있는 지도를 보자. 그러한 지도들은 18세기 지도들 중에도 여럿이 있다.

 

Vries Strait은 발해로 통하는 해협, Compagnie Land 서쪽에 위치 

 

세계사에서 극동아세아를 상세히 그린 지도들은 19세기 중반에야 제작된 것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이미 18세기 초반에 극동아세아의 지형을 상세히 그린 지도들이 제작되어 있었다. 그러한 지도들을 보면 현재의 베링해는 18세기초 대부분 육지였으며 바다의 입구는 좁았다. 18세기 고지도상에 아세아 캄차카반도와 미대륙 사이에는 北海(북해)로 통하는 Canal(운하, 運河)와 太平洋(태평양)으로 통하는 Detroit(해협, 海峽)이 있었다. Vries Strait(브리스 해협)은 발해에서 태평양으로 통하는 海峽(해협)이었다.

 

▲ A: 1716 Johann Baptist Homann, B: 1757 Buache Philippe, C: 현재의 베링해, 1: Compagnie Land 2: Terre de Gama, 3: Vries Strait(브리스 해협), 4: Canal et Detroit du Nord(북해로 통하는 운하와 해협) 역사기록상에 渤海(발해)는 蒙古(몽골)의 남동쪽에 위치하였으며 북쪽에서 커다란 바다인 北海(북해)가 쉼 없이 내려왔다. 1757 Buache Philippe 지도에 현재의 Bering Sea(베링해)는 대부분 육지였으며 북해로 통하는 4번 운하와 북태평양으로 통하는 3번 해협으로 연결되었다. 현재의 Bering Strait(베링해협)은 원래 배의 운항을 위하여 건설된 Canal(운하, 運河)였다. 고지도들에 Vries Strait(브리스 해협)은 Compagnie Land의 서쪽에 위치하였다. B지도 2번지역에 Terre de Gama는 원래 커다란 여러 섬들이 있었으며 1번 Compagnie Land와의 사이에 Vries Strait(브리스 해협)이 있었던 것이다. 현재 요동반도는 베링해협에 의해 침식되어 베링해가 되었고 Terre de Gama와 Compagnie Land 또한 바다가 되었다. Vries Strait은 현재 사라지고 고지도들에만 흔적이 남아 있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고지도들에 Vries Strait(브리스 해협)Terre de Gama 동쪽의 Compagnie Land의 사이에 위치하였다. 브리스해협은 북쪽의 渤海(발해)와 남쪽의 태평양을 연결하는 海峽(해협)이었던 것이다.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은 엉터리로 그려져

 

18세기의 세계지도들에 Bering Sea(베링해)의 지명으로 많이 표기되던 것은 Anadir와 Vries이다. 두 지명은 동시기 제작됐다는 지도들에 비슷한 위치에 표기되었다. 그러나 지도들의 상태는 너무나 차이가 난다.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은 엉터리로 그려진 수준이하의 지도들이다.

  

▲ A: 1716 Johann Baptist Homann, B: 1720 L'Isle, Guillaume De, C: 1740 Johann George Schreiber, D: 1730 Jean Covens, E: 1761 J Baptiste Bourguignon d, F: 1730 Herman Moll, G: 1780 Carrington Bowles, F: 1682 Pierre Du Vall, 1: Anadir, 2: Vries, 3: Compagnie Land, 4: Gama섬  현 세계사에서 Vries Strait(브리스 해협)는 베링해와 연결된 해협이 아니다. 그러나 A지도 우측하단에 표기된 Compagnie Land는 Vries해협의 우측지명으로 Vries해협이 베링해과 연결됨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좌우의 지도들을 비교해서 보면 좌측 Anadir를 표기한 지도들은 현재의 지형과 비슷하게 그려졌으나 우측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은 형편없이 그려진 것을 알 수 있다. 동시기에 그려진 지도들인데도 상태는 천양지차인 것이다. 이러한 차이는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을 엉터리로 제작하여 유통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목적은 Vries의 실체를 알 수 없도록 하기 위함으로 판단된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위의 지도들을 통해 Vries Strait(브리스 해협)과 Sea of Anadir(아나디르 해)은 하나의 바다임을 알 수 있다. 그런데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은 신뢰할 수 없다는 인식을 심어줄 정도로 형편없게 그려졌다. 어째서 동시기에 제작됐다는 지도들에 지형이 이렇게 다른 것인가? 그러한 의문은 Vries라는 지명의 발음 만으로도 알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渤海(발해)는 Vries

 

고지도상에 Vries Strait(브리스 해협)은 渤海(발해)로 통하는 해협이었다. 발음 또한 [브리스, vríːs]로 渤海(발해)와 매우 유사하여 거의 동일 지명으로 들린다. 1780년경의 영문고지도에도 베링해는 많은 지역이 육지였으며 현재의 베링해협에 있었던 운하를 통해 북해가 흘러내려왔다. 북해는 동쪽으로 요동반도의 Compagnie Land와 산동반도(캄차카반도)의 남쪽에 섬들인 Terre de Gama사이의 해협을 통과하여 동남쪽으로 흘러갔다. 현재 베링해의 요동반도는 바다가 되었고 Vries Strait(브리스 해협)또한 사라졌다.

   

▲ A: 1780 J.A. Dezauche, B: 현재의 베링해 18세기 영문고지도들에 Bering Sea(베링해)는 1780년 까지도 육지였다. 1700년 이전에 제작됐다는 영문고지도들의 대부분에 MONGOL(몽고, 蒙古)은 Bering Strait(베링해협)서쪽 North Sea(북해, 北海)인근에 있었다. 역사기록상에 渤海(발해)는 몽골의 남동쪽에 위치하였다. 천하의 동쪽 大洋(대양)이라 불렸으며 북쪽에서 커다란 바다가 끊임없이 흘러내렸다. 커다란 바다는 북해이며 베링해협을 통해 발해인 베링해로 흘러내렸던 것이다. Vries Strait(브리스 해협)는 원래 요동반도의 Compagnie Land와 산동반도의 남쪽에 Terre de Gama사이의 태평양으로 통하는 해협이었다. Vries(브리스)는 여러 정황상 渤海(발해, 바래스)의 영문지명으로 판단된다.     © 김종문 고지도전문위원

 

 

이상으로 현재 베링해라 불리는 바다가 Anian, Anadir, Iesso, Vries등으로 표기되었음을 보았다. 수많은 지도들에 위의 지명들이 표기되어 있으나 대부분은 지명이 이동되고 지형이 조작된 지도들이었다.

  

Vries를 표기한 지도들은 동시기에 제작되었다는 지도들 중에서도 가장 형편없는 지도들이다. 대부분 미대륙에 있던 COREA의 지명들을 동아세아로 이동시킨 지도들인데도 유독 Vries를 표기한 지도들만 엉터리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한 지도들이 제작된 이유는 Vries(브리스, vríːs)라는 지명이 너무나 渤海(발해)와 유사하여 MONGOL(몽골, 蒙古)의 동남쪽에 표기된 Vries가 渤海(발해)임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Vries가 渤海(발해)일까? 그 판단은 독자제위분들 각자의 몫일 것이다.

영문고지도들을 공부하다 우연히 고지도들의 중요지명들이 이동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 후 현재의 중요지명들의 위치가 세계사조작을 위하여 이동되었음을 알게 되었고, 2년여간 지명이동사례들을 탐구하여 정리하였습니다. 2014년 7월부터 고지도조작의 사례들을 모은 ‘고지도의 진실’을 알리고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지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