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암군, ‘쪼그리2.0’ 4000개 무상 지원

전남 영암군이 여성 농민들의 관절보호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1/21 [17:29]

영암군, ‘쪼그리2.0’ 4000개 무상 지원

전남 영암군이 여성 농민들의 관절보호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수현 기자 | 입력 : 2016/01/21 [17:29]
▲ 전남 영암군이 관내 여성농민들 무릎보호를 위해 4000개를 지원한 허리벨트형 쪼그리2.0 제품.

 

[플러스코리아]  - 이수현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허리벨트형 '쪼그리2.0' 4000개를 관내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보급했다.

 

영암군은 관내 여성 농업인들의 농작업 편익을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예산을 확보해  농업인 건강 보호에 보호에 앞장서는 세심한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번 영암군이 관내 11개 읍면에 보급하고 있는 무릎관절 보호 장비는 (주)에덴뷰 (대표 이진국)에서 특허 개발한 제품으로서 기존 보급형 제품(엉덩이 작업 방석)과 달리 허리벨트처럼 착용하기 때문에 작업전 착용 및 작업후 분리가 쉽고 무엇보다 신체에 대한 압박을 줄일 수 있어 제품의 기능적 측면이 높게 보완된 제품이다.

 

영암군 친환경농업과 김준일 과장은 "농민들 작업환경이 앉아서 일하다 보니 관절이 좋지 않아 특히 여성 농업인들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농작업에 편리한 보호기구 (쪼그리2.0)를 지원하게 됐다"며 "편리하게 제작된 이 제품을 앞으로도 예산이 허락된다면 여성농업인들 관절예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시간 정도만 쪼그려 앉아 있어도 남녀 모두 1.4배, 2시간 쪼그려 앉으면 남자는 2배, 여자는 2.4배 정도 무릎관절염 발생 위험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암군의 지원이, 힘든 농사일에 허리 펼 날 없는 농민들의 노동 부담 경감과 피로도 감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