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천박물관 특별교류전‘고구려 고분벽화’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4/11 [09:22]

복천박물관 특별교류전‘고구려 고분벽화’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4/11 [09: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시 복천박물관(관장 홍보식)은 4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90일간 복천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특별교류전 ‘고구려 고분벽화’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02~2004년 남북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북한의 예술가들이 직접 모사(베껴그림)․제작한 북한의 고구려 고분벽화를 소개하여 고구려의 생활모습과 정신세계 등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성백제박물관․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전시는 크게 2개의 주제로 구성된다. △1부 ‘고구려 사람, 그리고 무덤’에서는 고구려의 역사와 고구려 고분 문화의 특징을 설명하고 △2부 ‘고구려 사람의 삶’에서는 <안악 3호분>, <덕흥리벽화분>, <강서대묘> 고분 모형 3기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북녁에 있어 직접 볼 수 없는 고구려 벽화고분을 실물 모형으로 만들어 내부에 직접 들어가 벽화를 보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고구려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상을 표현한 벽화 모사도를 소개하여 전시를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고분 벽화의 소재로 자주 표현된 ‘고구려의 악기’를 북한 예술가들의 재현품으로 실물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복천박물관 관계자는 “주로 4~7세기 고구려 사람들은 돌방무덤을 만들어 그 내부에 당시 생활모습과 신앙 등을 담은 다양한 그림을 남겼다. 이번 전시를 통해 평면적인 그림 감상을 넘어 고구려 고분의 건축 구조와 당시 사람들의 삶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고구려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한층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4월 13일과 20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2회에 걸쳐 특별초청강연회를 개최하여 고구려 고분벽화의 역사적 배경과 그 의미를 짚어볼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