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동해바다 2007/01/20 [23:01]

    수정 삭제

    학생들이 진실을 알아야 한다
    그동안 지지방식에서 우리어머니들과 장년층은 홍보방법에서 틀린 부분ㅇ이 많았던것 같다. 적기에 해야할때 다른방향으로 돌려버리는 잘못을 한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지금도 박사님의 무죄를 받기위해 동력을 집중해야할판에 다른곳에서 전단지나돌리는지모르겠다.시급한 것은 박사님이 무죄를 받느냐 못받느냐하는숨가픈 현실인데도 목적이어떠하든 박사님을 생각한다면 세력다툼이아닌 무죄를 받아 내는데 총력을 다했으면한다
  • 용기와 애국 2007/01/21 [06:01]

    수정 삭제

    대한민국 희망이 있다. 한국의 청소년 죽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학생의 용기와 애국심에 격려를 보냅니다. 순천 매산고의 명성을 익히 들었지만 그 나이에 부끄러움을 탈만도 한데 용기있게 일인시위를 하는 것을 보니 대한민국의 장래가 어둡지만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정동진 2007/01/21 [06:01]

    수정 삭제

    진실은 밝혀집니다
    학생들이 이제는 알기시작했으니 희망이있네요.
    그동안 힘들게 진실 알리기에동참한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는말 꼭 전하고싶습니다.
    그리고 황우석박사님의 무죄부터 받게끔 힘을 쏟아주시기를...
  • 한얼 2007/01/21 [08:01]

    수정 삭제

    반갑습니다. 전는 현직교사로 고등학교에서만 20년 이상 영어를 가르쳐온 사람입니다. 진실을 알리고자합니다
    이제 학생들이 알게된 것이 무엇보다 반갑습니다.
    실제 지지자들은 절대 광신도가 아니었습니다. 다들 지지하는것 같지만 지지자를 가장한 방해세력 때문에 너무 고생하였습니다. 그들이 광신도처럼 행동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것만 사진 찍어 보냈습니다. 대학교수님과 현직, 전직교사들도 엄청 많이 지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까페 세력화하는 것 등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은 지지자가 아니거나 사심이 있는 사람이라 보면 됩니다. 순수한 지지자들은 글 한 편도 자신의 이름으로 쓰는 것을 두려워하였습니다. 상대의 엄청난 힘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방해 때문에 1개월이면 끝날 싸움을 1년째 하고 있습니다.
  • 한얼 2007/01/21 [08:01]

    수정 삭제

    학생 특허낸 줄기세포는 현재 존재합니다. 그래서 우리 국가의 재산을 지켜야합니다. 아래 글을 봐주세요
    이 플러스코리아의 이재철씨가 기고한 " 줄기세포사건을 모르는 시민 학생에게 "라는 글을 두 세번 읽으면 기본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진실을 알았기에 고통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얼마나 큰 음모라는 것을 알아서 몸은 아프고 돈도 다 떨어졌고 가족도 이제는 가정에 충실하라 대한민국 국민이 당신 혼자냐?"라고 항의 하는 데도 마음이 떠나지 않으니 고통속에서 살 수 밖에 없습니다. 막연한 지지가 아닙니다. 정말 엄청난 음모입니다. 각 기사를 좀 봐주세요 시민단체 '민초리'에도 들어가 보세요. 이 특허로 얻을 재산은 여러분들이 누릴 우리나라의 재산입니다. "황교협"이라는 까페도 생겼습니다. 이제 곧 블러그 만들어질 것입니다. 황우석살리기 교사학생협의회의 약칭입니다 곧 공지될 것입니다.
  • 한얼 2007/01/21 [08:01]

    수정 삭제

    아는 것이 힘이다. 알아야 특허 지킨다. 생명공학에 대한 공부를 좀 해주세요.
    알아야 특허를 지킵니다.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누군가 거짓말하면 결국 넘어가서 지지를 접게 됩니다. 학생들은 체세포배아복제줄기세포가 무엇인지 알도록 해주세요. 공부를 해야만합니다. 의식있는 의사나 생명공학도가 서울대 조사위의 엉터리 발표에 대해 반박하는 글을 실었으며 지지자들은 끊임없이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힘들지만 1년을 방송한번 띄어주지 않았지만 견디었습니다. 학생의 부모 주부모 세대가 힘겹게 이끌어온 1년의 세월이었습니다. 이제 진실규명의 마지막은 학생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한얼 2007/01/21 [08:01]

    수정 삭제

    친구 학생에게 알리는 것이 가장 급선무입니다
    이제까지 방해세력에 의해 학생홍보가 거의 없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잘봇되었던 것입니다. 이제 학생이 알게되었습니다. 주변 학생에게 알리는 것이 가장 급한 일입니다. 좀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인터넷등에서도 알릴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제까지는 인터넷에 서투른 세대가 이끌어왔습니다. 일인시위 너무 감사하고 항상 몸 챙겨하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 '-'* 2007/01/21 [12:01]

    수정 삭제

    우리는할수잇다


    나도 이제 시위하러나갈건데
    우리는할수잇다
    대한민국은..

    아직살아있다.
  • 정영일 2007/01/21 [14:01]

    수정 삭제

    개인 죽이는 차원이 아니라 국가의 재산이 송두리째 넘기는 사건입니다
    황우석박사 개인을 살리는 차원이 아닙니다. 엄청난 국익을 넘기는 음모입니다. 꼭 학생들이 내용을 공부해서 지켜주기 바랍니다.
  • 정동진 2007/01/22 [10:01]

    수정 삭제

    시청에서 취재하셨네요.
    고생 많으십니다. 리복재기자님 ! 화이팅 ! 약간의 오해는 결국 풀릴 것입니다
  • 최철영 2007/01/23 [14:01]

    수정 삭제

    리복재 기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리복재 기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