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자체뉴스 > 전국 지방자치 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난배상책임보험 연말까지 가입하세요
 
보도국 신종철기자
▲     전라남도 이미지캡처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 전라남도가 재난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시설물에 대해 생명과 재산손해를 보상해주는 재난배상책임보험을 연말까지 가입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15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정부에서는 지난 1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개정, 당초 지난 7월까지 재난배상책임보험에 가입토록 했으나, 연말까지 과태료 부과 유예기간을 두고 자발적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유예기간이 지나면 보험 가입을 이행하지 않은 시설물 관리주체에 대해 최저 30만 원에서 최고 300만 원까지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화재보험은 건물, 집기 등 화재로 인한 자기재산의 피해만 보상해주는 보험인 반면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화재, 폭발, 붕괴로 인한 타인의 피해까지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가입 대상 시설은 모두 19종으로, 1층 음식점, 숙박업소, 주유소, 15층 이하 아파트, 여객자동차터미널 등이다.

 

보험 판매는 국내 10개 보험사에서 맡고 있으며, 콜센터(02-3702-8500)로 문의하면 가입부터 보상 내용까지 상담 받을 수 있다.

 

윤석근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화재, 폭발, 붕괴 등 재난사고 발생 시 피해자에 대한 배상액을 보상해주므로 보험 가입자, 시설 이용자 모두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으니 연말까지 꼭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국



(제보) 카카오톡ID 8863051

e-메일: s1341811@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5 [14:40]  최종편집: ⓒ pluskorea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불륜녀 민지영, 결혼 앞두고 친정 나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