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교육봉사제 활용 수학·영어 배움교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23 [09:32]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교육봉사제 활용 수학·영어 배움교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23 [09: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순)은 3월 24일 오전 11시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봉사제를 활용한 수학·영어 배움교실인 ‘남부 학력 돋·움 클래스’ 발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다.


이 배움교실은 관내 중학생 가운데 영어와 수학 교과 학습에 도움 받기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교육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생, 고등학생들을 서로 연계해 지원하는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 교실은 지난해까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남구, 동구, 부산진구 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생을 비롯해 부산지역 대학교와 특목고 학생들이 멘토로 참가해 운영했다. 올해는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도 멘토로 참가한다.


교실은 관내 25개 중학교 학생 169명이 멘티가 되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생을 비롯해 대학생 등 120명이 멘토를 맡아 1대 1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멘토는 중학생이 소속된 학교에서 주중 방과후시간과 토요일 오전시간을 활용해 3월 말부터 12월까지 30시간 이상 멘티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워주는 학습활동을 하고, 진로와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정경순 교육장은 “이번 ‘남부 학력 돋·움 클래스’은 중학생들의 기초학력과 진로탐색 능력을 키우고 자존감과 학습의욕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