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요하 천리장성을 한.중 국경선으로 정해야 한다

대한제국은 고종황제가 선포한 제주에서 간도까지 남북으로 4천리 영토를 통치했다.

김민수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0/09/06 [13:51]

요하 천리장성을 한.중 국경선으로 정해야 한다

대한제국은 고종황제가 선포한 제주에서 간도까지 남북으로 4천리 영토를 통치했다.

김민수 칼럼니스트 | 입력 : 2010/09/06 [13:51]
중국 진(秦),한(漢)은 흉노(匈奴)의 침략을 방어하기 위해 국경에 만리장성을 축조하였고 당(唐) 태종은 만리장성 북쪽의 이민족국가를 복속하고 세계 제국 건설의 야심을 가져 만리장성 북쪽의 돌궐(突厥)을 침략하는 등 위협적이었으므로 고구려는 중국,유목민족의 침략에 대비하고 국경을 방어하기 위해 요하(遼河)에 천리장성(千里長城)을 축조했다.

▲ 빨간색라인이 현재의 요하다. 그러나 단군조선당시 요하는 단군조선의 서쪽 국경의 기준인 난하였다. 현재 요하아래가 번조선이 위치했다. 따라서 단군조선의 영역은 번조선이 위임통치했던 난하아래 산동성.절강성지역을 제외하더라도 최소 난하까지임을 알 수 있다. 한나라가 번조선지역의 위만조선을 지배한 이후로 단군조선을 계승한 부여와 한나라의 국경은 요하가 기준이 되었으며, 고구려가 고토회복에 따라 서진하여 회복한 난하지역이 한나라의 침략을 막기 위하여 태조태왕때 10개의 성을 쌓아  1차 바리케트를 삼았고, 요하가 2차 바리케트가 된다. 고구려가 당나라의 침략을 막기 위해 쌓은 천리장성이 그것이다. 따라서 최소 요하를 경계로 만주지역은 한국에 이양해야 한다는 역사적 결론이 나오는 것이다. 한국이 성산으로 삼는 백두산지역에서 일어난 누르하치의 청나라는 한머리땅에서 만주지역으로 이주한 김함보 후손의 나라로 쇠락해 가는 명나라 말기에 만리장성을 넘어 명나라를 무너뜨리고 북경을 도읍지로 삼고 현재의  지나국의 영토를 더욱 확장시켜 주었으니 그 은혜를 생각해서라도 본래 한민족의 터전이고 역사무대인 만주지역은 마땅히 한국(남.북한)에 양도해야 하는 것이다.© 편집부(윤복현)
 
중국이 북방 이민족의 침략을 방어하기 위해 국경에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은 것처럼, 고구려(高句麗)의 연개소문 또한 중국의 침략을 방어하기 위해 국경인 요하(遼河)에 천리장성(千里長城)을 쌓았는데 북간도 지역인 부여성(扶餘城:농안)에서 시작하여 서간도 지역의 발해만(渤海灣)에 있는 비사성(卑沙城:대련)에 이르는 1000리가 되는 장성이다.

고조 광무제(高祖 光武帝)는 1897년 10월 12일 백악(白嶽:북악산)과 목멱(木覓:남산) 사이의 경운궁(慶運宮) 대안문 앞 환구단에서 천지(天地)에 제(祭)를 올리고 초대 황제에 등극하며 천하에 큰 한(韓)이라는 이름이 적합하므로 국호(國號)를 대한(大韓)이라 하고 1897년을 광무(光武) 원년(元年)으로 삼는다고 천명하여 조선시대에 이어 대한시대가 시작됐다.

대한제국(大韓帝國)은 한반도 간도(間島) 제주도 동해(East Sea) 독도(Dokdo)를 비롯한 인접 도서,해양을 통치하고 태극기(太極旗),애국가를 상징으로 하며 북으로는 말갈(靺鞨:간도)의 계(界)를 다하여 상아와 가죽을 생산하고, 남으로는 탐라(耽羅:제주도)을 거두어 귤과 해산물을 공(貢)받은 대한제국은 제주에서 간도까지 남북으로 4천리 영토를 통치했다.

대한제국 정부는 1902년 이범윤(李範允)을 간도관리사(間島管理使)로 임명하여 간도(間島)를 직접 관할,통치하였으며 1905년 11월 고조 광무제(高祖 光武帝)가 체결 비준하지 않아 불법, 무효인 을사늑약으로 대한제국의 외교권을 강탈한 일제는 1909년 9월 4일 불법적으로 청과 간도협약(間島協約)을 맺고 대한제국령 간도의 영유권을 청에 불법 양도했다.

대한제국(大韓帝國)은 1910년 8월 경술늑약(庚戌勒約)으로 일제에 불법 병탄되었으며 3·1 대한광복운동 직후인 1919년 4월 13일 한민족사 최초로 주권재민, 삼권분립을 선언한 민주공화제의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중국 상해에 수립되어 1945년 8월 15일 대한 광복까지 대한광복운동을 펼쳤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제국주의(日本帝国主義)로부터 대한국(大韓國)의 주권(主權)과 영토(領土)를 되찾아 1910년 경술늑약(庚戌勒約)으로 불법 병탄(倂呑)당한 대한국(大韓國)의 국권을 회복하는 대한 광복(光復)을 하였고 1948년 8월 15일 민주공화제의 대한민국(大韓民國) 정부를 수립하였다.

간도가 대한제국을 계승한 대한민국의 영토이므로 정부,국회는 간도협약의 무효를 천명하고 간도 영유권을 주장해야 하며 헌법을 개정하여 대한민국의 대한제국 국체 및 영토 계승을 공식 천명하고 중국과 요하(遼河)의 천리장성(千里長城)을 한중 국경으로 하는 국경조약을 체결해야 한다.
헛소리하는111 10/09/07 [01:51] 수정 삭제  
  무리사회이며 이동사회였던 고대에는 국경선이 없었다.만리장성넘어 한국인들의 요하문명은 고대 한국인들의 이주와 함께 황하문명을 낳았다.지나대륙과 만주의 한민족이 벽을 치고 살게 되는 배경은 황제헌원과 치우천황과의 전쟁후부터다. 지나대륙의 인구가 워낙 많다보니 지나세력이 동방으로 진출할 수 밖에 없었고, 한민족은 계속 동으로 밀릴 수 밖에 없던 역사다. 그래서 요서지역의 단군조선의 거수국이름이 만주와 한반도지역에 생겨난 것이고. 지나세력과 맞서 용맹하게 싸우고 나당연합군에 멸망당한 고구려와 대진국을 거쳐 고려.조선도 한반도를 비롯해서 간도에 국한되는 영역을 유지하고 살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청나라가 한반도사람 김함보후손이 세운 나라인 이유고 말이다. 고려.조선유적유물이 한반도지역에 다 있는데 그 딴 소리하면 정신병환자라는 소리듣는 것이고.이성계는 신라때 한반도로 이주해 온 지나인이다. 이성계 할아버지가 전라도 전주에서 함경도 지역으로 이주해서 살게 되서 이성계가 여진족과 친하게 지내게 된 것이고.알간? 전주이씨 족보에 다 나온다. 그러니까 헛소리는 그만 하고 정신챙기고 살아. 북한에서 내세우는 단군릉을 북한에서는 단군왕검이라고 내세우는데 북한이 최고라는 니 논리대로라면 그걸 믿겠네? 그 단군릉은 단군왕검이 아니라 남쪽으로 순찰와서 병으로 죽은 5대 구을단군이야. 북한에서 정치적으로 악용해서 문제지. 역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것 또한 범죄행위야.
검자 10/09/07 [10:39] 수정 삭제  
  단군조선은 단일민족,다부족 국가입니다. 민족과 부족을 구분해야 합니다. 청은 신라의 후예임을 만주원류고에 명시했으니..청나라가 본향이라해서 봉금조치를 한 땅까지는 최소한의 우리 영토입니다. 지나족은 황제 때 시작해서 공식적으로는 한나라때 황하 내륙쪽으로 갈려져간 형제국가로서 평화적인 방법으로 만리장성 이북을 양도했으면 합니다. 물론 꿈은 이루어집니다.
111 10/09/07 [19:13] 수정 삭제  
  미제에 의존하면서 함 찾아봐라

중국이 처다보기는 하겟는가
헛소리하는 111 10/09/08 [14:07] 수정 삭제  
  남한의 사대권력도 절대 간도내놓으라고 말하지 못한다. 오로지 남한의 민족주의세력과 민족권력만이 요구할 수 있다. 그래서 민족통합과 민족미래를 책임질 알맹이들은 남조선에 있다는 것이다.그것이 남조선 사상이다.
111 10/09/20 [09:18] 수정 삭제  
  -
써놓은 글자수가 2억8000천자 이상될겁니다

한문으로 되어 잇을겁니다

중국에는 이런종류의 역사 실록들이 없습니다

한자는 누ㄱ ㅏ 만들엇는가 헛소리 할거없습니다
아랑블랑 10/09/23 [02:21] 수정 삭제  
  만리장성북쪽으로 해야한다...!
아랑블랑 10/09/23 [03:28] 수정 삭제  
  1 .역사를 바로세우자...!
" 환단고기" "규헌사화"가 허무맹랑한 위서인가..?
우리 역사의 줄기이다...!
우리 역사 를 연구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고는 건방지게 우리에 역사와 얼을 논하지말라..!
천,지, 신 명에 벌을 받으리라...! 중공과 일제는 없는 역사도 만들어내며 우리역사를 말살 왜곡 하
고 신라 백제 고려 조선은 반도 안에서 왕권유지를 위해 중원에 당, 송, 원, 청,에 사대주의로 왕권
유지에 급급하다가 다 망하고,우리스스로에 무지속에서 성경에 자유와 평등에 속아 공산주의와 민주주
의에 사상에 현혹되여 섬아닌 섬에서 살면서 우물안에 개구리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인터넷 댓글에
헛소리만 지껄이고 있으니 오호 통재라 ...!대한에 건아들아 잠에서 깨라...!
우리민족에 삼대경전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 에 천,지,인,(조화 교화 치화)의 정신을 공부
하고 한, 중,일 고서 유물 고지도 와 우리 생활속에서 진정한 우리에 얼을 찾아 보라...?
그리고 그결과를 논하라..! 위정자들에 잘못된 왜곡(일제 중공)역사관을 교육받고 상식인냥 지껄이지
말라 우리에 선조님들이 하늘에서 노하고 땅에서 통곡하고 우리 천손민족에 가슴 속에서 애통 하리라.
.....!

아랑블랑 10/09/23 [04:18] 수정 삭제  
  인류에 시원이 아프리카 (인류학자들..), 아브라함에자손(기독교인들..) 한심한고로...! 미국 중공 일본 프랑스 등... 강대국은 다 알고 있다 ...! 그런데 우리는 천손민족 임을 자부하며, 진정한 하나님을 숭배하며, (경천 숭조 애인) 인류에 시원국인 우리들은 부정하며, 모르고 있으며, 알려고도 하지 않는가...!
아이러니하지 않은가...?미국에 고고 학자도 아시아에 단군조선에 역사를 빼면 논할수가 없다고 의아해 하 는데, 우리는 신화라며 치부하고 있을까....? 진정한 우리 하나님을 배반하고, 벌주는 하나님이 마치 우리 하나님 인냥 아멘.. 아멘.. 지껄이고 있으니... 한심하지 않은가.....?선교사가 우리나라에와서 조선민족은 차원높은 하나님을 믿고있다며 성경에 여호아 신을 하나님으로 도용한다면 이민족은 선교가 잘될거라며 솟대하나 꽃아놓고 가무를 즐기며 하나님을 존경하는의식속에 술먹는것을 배제하도록 성경에 기재하면 금상 첨화일것이다 ...!그대로 되었으며 (기독교 천주교인 1,500 만명),그러나 진정한 우리 하나님을 깨달은 사람은 서양에 벌주는 하나님과는, 하늘과 땅만큼 다르다는 것을 알고, 냉담하며(단군상을 목자르고 머리통을 깨부수고, 성기를 그려놓고, 단군 좆새끼 , 리스트교 만세, 순복음교회: 단군선향회 싸이트) 돌아오고 있다...! 다행한일이다...!조화 교화 치화 ( 홍익인간 제세이화 )실천하여 인류에 태평성대 를.... 우리천손 민족이 갖고있는 진정한 우리 하나님에 사명이다....!
아랑블랑 10/09/23 [04:52] 수정 삭제  
  우리는 그 자랑스런 "동이족"이다(만주족 ,거란족,몽고족,티벳족,아메리카 인디언,중국에 화교 즉 묘족포함)거시적으로 하늘을 우러러 반성하라....!깨달으라..!살길을 찾으라..! 그렇하지않으면 이 민족은 500년만 지나면 흔적도없이 지구상에서 없어지리라...! 왜, 인구 감소 현상을 볼때...!중국에 동북공정 ,북한을 빼앗긴다면...!전쟁이 일어난다면...! 섬득하지 않은가...? 대안을 밝히겠다...!현재 단군이래 가장 강한 국방력을 갖고 있으나 종이 호랑이...!일본과 중국 러시아 에 큰소리 (시베리아 만주 고토회복 훔쳐간 우리고서 유물 반환청구 배상 등...일본은 독도를 국방백서에 일본땅으로 올려놓음으로서 우리와 선존포고와 갇다 아직도 우리를 노리고 있다..!정신 차립시다...!) 칠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가...?원자, 중성자, 수소 폭탄, 을 만들어야한다..!멸망 시킬수 있을 정도...!미국에 협조하에 ... 그러야만 떳떳하게 우리것을 주장할수 있다..!통일도 이룰수있다...! 바보들아..! 이의있으면 반박해보라...? 한심한 작자들아...!
역사수사반장 10/12/16 [03:08] 수정 삭제  
  대한제국(大韓帝國의 서쪽 국경선은 카스피해 유역...
흑해 북쪽과 그 인근 유역이 청나라의 진짜 역사강역...
짱꼴라의 유래는 청나라 = 호때놈 = 오랑캐 = 짱꼴라 = 중노 = 러시아 = 다 같은 부류 = 러시아와 청나라 짱꼴라가 짜고 조선과 고려의 강토를 거의 모두 강탈한 것이 현재의 세상이다..
알랑블랑 17/02/22 [14:26] 수정 삭제  
  우리민족을 동이족이라고 칭하는것 자체가 우리민족을 깍아내리는건데 자랑스러운 동이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제시대라고 칠때 동이족은 조센징이라는 말고같은 중화권이 극동아지역의 민족들을 동이족이라고 표현한것을 모르는건가 ㅋㅋㅋ 동이족은 동쪽에서 살고있는 귀가큰 민족이라는 뜻으로 미개한 민족을 가리키기위해서 동이족이라고 표현한것을 자랑스런 동이족이라고 표현하는 아둔한 글을 읽어바짜..ㅋㅋㅋ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