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웅도] 삼일신고 - 하늘궁전(天宮)에 대한 가르침 1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3/02/07 [08:02]

[천웅도] 삼일신고 - 하늘궁전(天宮)에 대한 가르침 1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입력 : 2013/02/07 [08:02]
[천웅도=플러스코리아]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천신국 유천궁 계만선 문만덕 일신유거 군령제철 호시대길상 대광명처 유성통 공완자 조영득쾌락 天神國 有天宮 階萬善 門萬德 一神攸居 群靈諸哲 護侍大吉祥 大光明處 惟性通 功完者 朝永得快樂

하늘은 하늘님의 나라로 하늘궁전이 있으니, 계단은 만가지 착한 것으로 되어 있고, 문은 만가지 덕으로 되어 있으며, 일신(一神)이 머물어 계시며, 많은 영(靈:神將)과 여러 철(哲:神官)들이 호위하여 모시어, 크게 길하고 상스럽고도 크게 빛나 밝은 곳이니, 오직 본성(本性)을 통(通)하고 공덕(功德)을 이룬 자만이 조알(朝謁)하여 영원히 유쾌한 즐거움을 얻느니라.

하늘은 하늘나라로서 하늘님의 나라이며, 천궁(天宮:하늘나라 궁전)이 있어 하늘님이 머무시는 곳이다.

하늘나라 궁전은 그 계단이 만가지의 착한 것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문은 만가지의 덕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지상의 궁전처럼 황금이나 보물로 치장한 곳이 아니라, 하늘의 본성(本性)인 선(善)으로 계단이 만들어져 있으며, 우주만물을 낳고 다스림을 베푸는 덕(德)으로 만들어져 있든 것이다.

그래서 하늘나라 궁전은 착하고 덕을 베푸는 사람이 갈 수 있는 곳이며, 악한 사람이 갈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이다.
 
▲ 북극성과 회전하는 북두칠성     ©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하늘궁전에 하늘님이 자리하고 계시며, 옆에는 많은 신장(神將)과 여러 신관(神官)이 호위하고 있다. 여기서 신장(神將)은 신령(神靈)을 가리키며, 하늘님을 호위하고 하늘나라를 지키는 존재로서 지상의 나라로 보면 무관(武官)에 해당한다. 또, 신관(神官)은 철(哲) 즉 신선(神仙)을 가리키며, 하늘님을 보좌하고 하늘나라를 운영하는 존재로서 지상의 나라로 보면 문관(文官)에 해당한다.

하늘궁전은 크게 길하고 상스럽고도 크게 빛이 나며 밝은 곳이다. 신(神)은 원래 밝음을 의미한다. 어두움은 귀(鬼)이다. 그래서 밝게 빛나는 태양을 신(神)을 상징한다. 하늘궁전은 착한 것으로 계단이 이루어져 있고 덕(德)으로 문이 이루어져 있어 밝게 빛나는 곳이며, 크게 길하고 상스러운 곳이다. 착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마음이 밝은 사람으로서 신성(神性)을 지닌 사람이고,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마음이 어두운 사람으로서 악령(惡靈)이 든 사람이다.

그리하여 항상 본성(本性)을 되돌아 보아 본성을 회복하고 지키라는 뜻으로 천부삼인(天符三印)으로서의 거울(鏡)이 생긴 것이 된다. 거울은 빛을 비추며 사물을 그대로 보여주는 기능을 하므로, 항상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 보아 본성을 찾아 지키라는 의미이다.

하늘궁전은 오직 성통공완(性通功完)한 자만이 들어가서 하늘님(一神)을 뵙고 영철(靈哲)과 함께 할 수 있다.

성통공완(性通功完)은 본성을 통하고 공덕(功德)을 이룬다는 것인데, 하늘이 부여한 참 본성(本性) 즉 진성(眞性)을 회복하여 지녀서 악함이 없이 항상 착하게 살면 마음이 밝은 존재인 상철(上哲)이 되고, 참 목숨 즉 진명(眞命)을 알고서 항상 맑게 숨을 쉬면 숨이 맑은 존재인 중철(中哲)이 되고, 참 정기(精氣) 즉 진정(眞精)을 보존하여 항상 몸을 튼튼하게 하면 몸이 실한 존재인 하철(下哲)이 된다.

이렇게 마음이 밝고 숨이 맑으며 몸이 튼튼한 사람은 상철(上哲), 중철(中哲), 하철(下哲)이 하나가 된 공(功)을 이룬 완전한 철(哲)이 되어 일신(一神)으로 되돌아가 가는 것이다. 즉 성통공완하면 하늘님과 하나가 된다는 것이다.

사람이 상철이 되고, 중철이 되며, 하철이 되어 성통공완(性通功完)하려면, 지감(止感), 조식(調息), 금촉(禁觸)을 통하여 한 뜻으로 되어 행하여야 한다. 지감, 조식, 금촉을 한 뜻으로 줄기차게 수련하여, 마음(心)과 기운(氣)과 몸(身)을 되돌려 참 본성(眞性)을 통하고, 참목숨(眞命)을 알며, 참 정기(眞精)를 보존함으로써, 세가지의 참(眞)이 하나로 되어 일신(一神)으로 회귀(廻歸)하는 것이다. 이 경지가 곧 성통공완의 경지가 된다.

한문화사업총단 대표/천산역사연구원장/천부역(天符易)과학원장/마고족보연구원 대표/세계무궁화축제문화사업회 이사/독도 대마도 동해 만주 수호회복단 이사/천웅도 문무원 이사/광개토황비문연구원 이사/천부어문연구원 이사/산삼문화사업단 이사/한국삼협회 고문/홍익정치연구원 이사/한문화컨텐츠개발원 이사/한문화유물문화재연구원 이사/한문화사업단 이사/행운천지인 역리풍수 대표/(주)한문화개발 고문/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사/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총괄기획위원장/천부풍수연구원 이사/풍수지리신문 편집국장/현 법무사/저서<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 <생활사주> <생활기문> <천부풍수> <천웅도와 홍익인간><우리말글과 세계언문역사>외
------------------------------------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단기고사(檀奇古史), 규원사화(揆園史話)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3년 역사를 밝히고 있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광고
천웅도=심신수련 원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