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주시, 감염병관리 전국 우수기관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1/17 [16:56]

여주시, 감염병관리 전국 우수기관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1/17 [16:5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16일 인천에서 열린 2017년 감염병 컨퍼런스에서 감염병관리 우수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법정감염병 발생에 따른 환자 조기발견 및 전파방지 기여도, 재난 상황 시 방역활동 기여도, 국가 감염병 관리 시책관련 협조 및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가 실시됐으며,
 
 
여주시는 병·의원, 약국, 학교, 산업시설 등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통한 감염병 감시체계를 구축해 감염병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역학조사를 통한 감염원을 사전 차단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금년 2월 감염병 환자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 과정에서 여주시 지역 근린공원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가 검출됨에 따라 보건소와 관련부서가 함께 지역사회 내 감염병 전파방지에 노력해 ‘역학조사’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감염병관리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사업이므로 앞으로도 감염병 발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감염병관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체계적인 감염병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