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남구 최영호 남구청장, ‘대한민국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일 국회의원회관에서 ‘UN 국제 부패방지의 날’ 행사 열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2/11 [08:45]

광주남구 최영호 남구청장, ‘대한민국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일 국회의원회관에서 ‘UN 국제 부패방지의 날’ 행사 열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2/11 [08:4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은 9일 UN에서 지정한 세계 부패방지의 날을 맞아 이 시대를 빛낸 대한민국 청렴인으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남구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UN 국제 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공동 주관으로 열린 ‘제4회 UN 국제 부패방지의 날’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최영호 구청장은 민선 5·6기 구정을 이끌면서 청렴의식 정착을 위해 부패 제로 클린 남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명망 있는 지역 주민들을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해 공직 및 지역사회에 만연했던 각종 비위 사건을 예방하는데 주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조직내부의 잘못된 관행을 찾아내 개선하는 ‘잘못된 관행 타파 프로젝트’를 추진해 부정부패가 없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최영호 구청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의 의무를 다하고, 부정부패가 없는 깨끗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부정부패 발생 제로화 실천’을 위한 반부패 청렴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7년도 청렴도 평가’에서 광주지역 5개 자치구 가운데 최고점을 기록, 공직사회의 청렴도 지수가 가장 투명하고 깨끗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지난 11월에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반부패 및 청렴활동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청렴기관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