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보건소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시작

혈압,혈당은 낮추고 건강은 올리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2/20 [16:00]

고흥보건소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시작

혈압,혈당은 낮추고 건강은 올리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2/20 [16: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고흥군은 2월 5일부터 두원면을 시작으로 5개 읍․면을 선정하여 읍․면당 주1회 총8번에 걸쳐, 심뇌혈관질환 사업의 일환인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운영에 들어갔다.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는 우리나라 3대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으로 평상시 꾸준한 건강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이 절실히 필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날씨는 혈관이 수축되고 외부활동이 줄어 운동량이 줄어드는 시점으로 환자들에게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에서는 대상자 스스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기초교육부터 염도측정, 요가, 근력강화운동, 질환별 영양교육 및 실습, 구강보건교육, 웃음치료, 노래교실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합병증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통해 심뇌혈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을 준수하여 군민들이 자기관리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