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수성경찰서장, 수성대학교 학생들에게 특강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17:00]

대구수성경찰서장, 수성대학교 학생들에게 특강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21 [17: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류영만 수성경찰서장은 3월 20일(수) 오후 3시부터 40여분간 수성대학교 경찰행정학과 1·2학년 학생 130여명을 상대로 수사구조개혁 특강을 실시하였다.

류 서장은 범어동과 신천동 등 대구에서 중·고교 시절을 보내면서 경찰, 군인, 법조인 등 많은 꿈을 키워왔으며 경찰에 입직 경찰서장까지 근무한 경험담을 들려주면서 후배 경찰지망생들이“노력하면 반드시 합격한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 준비에 임하고 건강한 청년 경찰관들이 많이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류 서장은 경찰은 창설 73년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사명을 다하고자 끊임없이 발전하여 왔으며,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사회적 약자 편에서 국민의 경찰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학생들에게 경찰관의 꿈을 이루길 당부하였다.

또한 최근 헌법 및 형사소송법 개정논의와 관련하여 수사경찰도 영장청구권을 가질 수 있도록 헌법이 개정되어야 하며, 형사소송법 개정도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는 방향으로 수사구조개혁이 이뤄져야 하는 당위성 등을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해주었다.

한편, 수성대학교는 2007년도부터 경찰행정학과를 신설하였으며, 2012년도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행정구 명칭을 딴 수성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한 바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