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처-해수부, 패류독소 초과해역 2곳 추가... 생산금지 조치 확대

김쥬니 기자 | 기사입력 2018/04/03 [15:46]

식약처-해수부, 패류독소 초과해역 2곳 추가... 생산금지 조치 확대

김쥬니 기자 | 입력 : 2018/04/03 [15:46]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해양수산부전국 해안의패류독소 조사 결과, 준치 초과 해역 및 품종이 확대되어 추가로 채취 금지 조치를 발령하였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조사 결과 4.2일 기준 패류독소 기준치(0.8/이하)초과 지점은 29개 지점에서 31개 지점으로 확대되었으며,개조개와 키조개에서도 기준치 초과 사실이 확인되었다.


< 패류채취 금지 해역 (새로 추가된 지역은 적색으로 표기) >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 및 가덕도 천성거제시 사등리하청리~장목리~대곡리 연안 및 능포장승포연안 창원시 진해구 명동마산합포구 구복리송도에 이르는 연안 고성군 외산리~내산리~당동에 이르는 연안 통영시 산양읍 오비도 및 지도, 원문, 수도 연안, 사량도(상도)진촌수우도 연안
남해군 장포미조에 이르는 연안 전남 여수시 돌산 평사리죽포리 연안


해수부는 해당 지자체로 하여금 기준치 초과 해역에서의 패류 등의
채취를 금지하도록 하고 확산 추이를 지속 확인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유통단계 수거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식약처와 해수부는 해역별 패류독소 발생 현황과 품종별 검사결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류독소가 소멸할 때까지 패류 등 섭취에 각별히 주의하고 낚시객 또한 해안가에서 직접채취하여 섭취하는 것을 자제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공지사항,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수산물안전정보, 국립수산과학원(www.nfrdi.re.kr) 예보속보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