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평가방법 개선 학부모 설명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10:05]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평가방법 개선 학부모 설명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14 [10:0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6월 15일 오전 9시30분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45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부터 부산지역 초등학교에서 객관식 평가가 전면 폐지됨에 따라 학부모들에게 평가방법 개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초등 평가방법 개선 정책 안내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자녀교육 특강 등 순으로 진행한다.

 

이날 부산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안재홍 장학사가 나와 초등 객관식 평가 폐지의 의미와 주요 내용, 평가 조력자로서의 학부모 역할 등을 안내한다.


이어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박주용 교수가 ‘생각중심교육 시대에 학부모가 알아야 할 학습의 비밀’ 주제로 사고력 평가의 중요성과 놀라운 학습기능, 효과적인 학습방법 등을 알려준다.

 

백동근 교육장은 “초등 평가방법 개선은 2015 개정교육과정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창의력, 의사소통능력, 자기관리능력, 문제해결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