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교육청, 초등 교원 독서토의토론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10:04]

부산교육청, 초등 교원 독서토의토론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14 [10: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6월 15일 오후 3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시티 세미나홀에서 초등학교 교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독서토의토론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올해부터 초등학교 국어 교과에 독서단원이 새롭게 도입됨에 따라 부산교육청이 학교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토의토론’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 수업지원 자료는 학년별 도서 2권을 제시해 학교에서 한 학기 한 권의 책으로 독서와 토의토론 활동을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연계한 토의토론 수업 활성화’ 주제로 열린다.

워크숍은 공연예술창작소 ‘호밀’의 ‘책과 함께하는 독백 콘서트’에 이어 학년별 자료개발 내용 소개, 저(1∼2학년)·중(3∼4학년)·고(5∼6학년) 학년군별 지원자료 활용 실제 수업사례 안내, 토의토론 활동 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김숙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도입된 독서단원 ‘한 학기 학권 읽기’에 대한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교를 찾아가는 연수 등을 실시하여 독서와 연계한 토의토론 수업을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