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동수당' 사전 신청 내일부터 시작, 매달 현금 10만원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15:13]

'아동수당' 사전 신청 내일부터 시작, 매달 현금 10만원

신종철기자 | 입력 : 2018/06/18 [15:13]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과 접수가 시작되며 첫 수당은 9월 21일에 지급된다고 18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주말․공휴일인 경우 전일) 지급되며 9월분 수당의 경우 추석 연휴 등으로 9월 21일에 지급될 방침이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은 만 6세 미만 아동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아동이다.

 

아동의 보호자나 그 대리인은 6월 20일부터 아동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아동수당을 신청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수당이 지급되기 때문에 지급 요건에 해당된다면 오는 20일부터 9월 말까지 기간 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아동수당 제도가 시행되는 9월분 수당부터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한 만큼 신청분산 관련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안내에 따라 신청 초기를 피하거나, 온라인 신청을 이용할 경우 오래 대기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수당을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하려면 ▲아동의 보호자인 부모가 신청하면 되고, ▲9월 말까지 신청하면 9월분 아동수당부터 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가 많으므로 신청 초기를 피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안내에 따라 신청이 분산되는 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복지부는 또 ▲부모 각각 소득·재산조회 동의서명 등이 필요하므로 아동수당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편리하고, ▲온라인 신청은 부모가 보호자인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부모 각각(한부모 가정은 1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아동수당은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를 증진함이 목적”이라며 “보다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부모 등 보호자들의 적극적인 아동수당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제도 안내, 온라인․오프라인 신청방법, 홍보 자료 등은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 없이 129) 또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