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초청 강연

청소년 자녀와 소통 위한 부모교육 큰 호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08 [15:48]

고흥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초청 강연

청소년 자녀와 소통 위한 부모교육 큰 호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08 [15:4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부모 性교육’을 실시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일 고흥군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진행된 교육은 관계교육연구소 소장 손경이 강사를 초청해 「솔직담백! 요즘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자녀 성(性)교육법」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자녀와 부모의 소통법을 강의해 참여한 학부모님들에게 큰 공감대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군은 최근 미투(#Me Too), 위드유(#With You)운동으로 성 인권 보호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어, 자아가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부터 가정에서의 성교육이 중요하므로 이번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손경이 강사는 “성(性)은 관계로 풀어야 한다며, 자녀와 부모의 관계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관계개선을 위해서는 자녀의 고민 해결해주기를 통해 신뢰를 쌓고, 서로 원하는 것 들어주기를 통해 마음 헤아리기가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남녀를 동등하게 주체로서 인식하고, 성 자기결정권과 상호존중의 중요성을 다양한 경험담과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 참여한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자녀를 키우면서 부모의 말과 행동이 자녀에게 미쳤을 영향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며, 자녀와 관계를 회복하는 대화법을 배워 도움이 되었다.”라고 했다. 또한 “부모로서 성에 대해 자녀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솔직 대담하게 설명해주어 이해하기 쉬웠고, 앞으로는 스스로 성에 대해 결정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하반기부터 부모교육 외에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프로그램 운영 및 학교폭력․가정폭력 등 개인상담 및 또래상담,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등 관내 청소년들의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