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운대교육지원청,‘청렴 콘텐츠 공모’결과 발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3 [09:49]

해운대교육지원청,‘청렴 콘텐츠 공모’결과 발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3 [09:4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산)은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콘텐츠 공모’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이번 공모에 출품된 UCC 11편과 청렴방송원고 5편 등 16편의 작품 중 UCC 부문에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선정하고, 청렴방송원고 부문에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2편을 뽑았다.

 

최우수작은 UCC 부문에선 해운대초등학교 성휘재 등 학생 3명과 교사 2명의 ‘청렴, 쉬운 것부터 실천합시다’를, 청렴방송원고 부문에선 부흥중학교 이수영 교사의 ‘스승과 청렴’을 각각 선정했다.

 

이 가운데 UCC 부문 최우수작인 ‘청렴, 쉬운 것부터 실천합시다’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청렴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청렴 6개 덕목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평을 받았다.

 

청렴방송원고 최우수작인 ‘스승과 청렴’은 목민관 정약용의 삶을 교훈삼아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미덕인 ‘청렴’을 실천하자는 내용을 잘 담고 있는 작품으로 뽑혔다.

 

박경산 교육장은 “많은 학생과 교직원이 청렴 콘텐츠 공모에 관심을 갖고 우수한 작품을 많이 출품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여 더욱 청렴한 해운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교육지원청 청렴도 평가에서 부산 1위를 차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