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교육청, 고교생과 서울대생 함께하는 자연과학콘서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9 [17:36]

부산교육청, 고교생과 서울대생 함께하는 자연과학콘서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9 [17:3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7시간30분 동안 부산영재교육진흥원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학생과 함께하는 ‘2018 자연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와 자연과학대학 후원으로 부산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자연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콘서트는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우수학생단체인 GLEAP와 자연과학에 관심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참가 고등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이준호 학장의 특강을 들은 후 이 대학 학생들이 진행하는 수리과학, 통계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환경과학 등 분야별 강연 가운데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 참여한다. 이어 대학생과 함께하는 Talk Time시간도 갖는다.

 

분야별 강연은 첫 번째 시간에 대수기하학(수학), 나노화학(화학), 분자생물학(생명과학), 고기후(지구과학)로, 두 번째 시간에 상대론(물리), 응용화학(화학), 조직학(생물학), 생화학, 약학(생명과학)으로, 세 번째 시간에 위상수학(수학), 유기화학(화학), 생리학(생명과학), 대기화학(지구과학)으로 진행한다.

 

이들 분야별 강연에선 현재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나와 고등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자연과학 분야와 비전을 소개하고, 자신의 경험도 함께 전해준다.

 

박현준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콘서트는 고등학생들에게 자연과학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들로부터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개발과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