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관내 외식업 영업주 담양 우수음식점 벤치마킹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19:04]

정읍시보건소, 관내 외식업 영업주 담양 우수음식점 벤치마킹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9/13 [19:04]

[플러스 코리아 타임즈 - 이미란기자]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지난 13일 관내의 대표음식전문점·정읍맛집·모범업소 등 영업주(24명)를 대상으로 전남 담양 소재 우수음식점(삼정회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외식업 영업주들의 의식변화를 통한 정읍시 음식점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서다.

▲     ©

벤치마킹 참여자들은 견학업소 종사자들의 서비스 및 업소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대표자의 음식에 대한 마음가짐과 경영철학,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어 음식문화 개선과 음식문화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며, 마인드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읍시는 금년 5월에 대표음식전문점, 정읍맛집, 모범업소 등을 대상으로 ‘외식업카데미’를 운영했다. 외식업 운영 관련하여 부문별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창업과 기술, 외식마케팅 기술, 로컬 푸드 활용 메뉴 개발 실습, 노무관리 기법, 식 공간 환경개선 기법 등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실시했었다.

 

시 관계자는 “벤치마킹을 통한 음식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이해는 업주들의 올바른 경영철학을 도모하게 하고, 신 메뉴 개발로 이어져 그간 빈약하다 지적되어 온 먹거리를 풍성케 하여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는 ‘관광 제1도시 정읍’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벤치마킹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