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기협, 기업R&D지도사 필기시험 내년 2월 시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09:19]

한기협, 기업R&D지도사 필기시험 내년 2월 시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2/06 [09:1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2019년 제20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9년 2월 12일에 1차 필기시험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자격으로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자격검정시험이다.

 

 

연간 6회에 걸쳐 시행되는 동 자격검정시험은 총 6과목으로 구성,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최종 합격 시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 정회원은 자격증 발급비 50%의 감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격기준은 1차 필기시험에서 평균 70점 이상(개별과목 50점미만 과락), 2차 실기시험 평균 70점 이상이며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성인이면 누구나 다 가능하다. 또한 연간 응시 수는 3회로 제한되며 1차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6개월이다.

 

협회의 박진우 선임전문위원은 “기업R&D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하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취업 (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