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봄 개학 맞이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위생 점검

학교 앞 모든 분식점 등 조리․판매업소 34,000여 개소 지도․점검

김쥬니 기자 | 기사입력 2019/02/20 [14:42]

봄 개학 맞이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위생 점검

학교 앞 모든 분식점 등 조리․판매업소 34,000여 개소 지도․점검

김쥬니 기자 | 입력 : 2019/02/20 [14:42]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봄 개학을 맞아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어린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 조성을 위해 분식점, 학교매점, 문방구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모든 조리․판매업소 34,000여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 ‘18년 봄 개학 맞이 지도·점검 결과: 총 32,183개소 점검, 7개소 위반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3,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2, 기준 및·규격 위반 2)

주요 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또는 보관 ▲조리시설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냉동·냉장제품의 보관 및 유통기준 준수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또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영업자를 위한 위생관리 수칙 홍보물(‘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안전보호구역’)을 함께 배포하여 영업자 스스로가 식품위생 관리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방구, 학교 주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수입)도 함께 수거・검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종사자 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영업자용 위생관리 수칙 홍보물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업소용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용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