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 16명 전원 합격!

- 청소년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5/24 [11:56]

정읍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 16명 전원 합격!

- 청소년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5/24 [11:5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는 지난 23일 청소년문화체육관에서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가졌다.

▲     ©

이날 진로·진학 설명회에서는 전북과학대학교 송운용 교수가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대학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지난 1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제1회 검정고시에서 응시 인원 16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시는 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를 위해 520일부터 8월 초까지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정읍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개인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업 복귀를 원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학교 복귀와 상급학교진학, 검정고시와 대학진학을 위한 학습지원을 하고 있다.

 

사회진출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는 드럼교실, 컴퓨터ITQ과정, 바리스타2급과정 등 자격증 취득과정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