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9 생활과학교실 2기, 내달 1일부터 운영

-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세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6/27 [19:41]

2019 생활과학교실 2기, 내달 1일부터 운영

-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세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6/27 [19:4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복권기금위원회가 후원하며 전북과학대학교가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 2기가 내달 1일부터 열린다.

▲     ©

생활과학교실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200여 명의 학생과 노인, 주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 노인복지관 등 17개 교육장에서 주 11시간씩 총 10회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거꾸로 보는 세상 이진수 비즈아트 석고 방향제 보로노이 빛 상자 형광 메모보드 마그넷 스피너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SW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상이 넘치는 코딩으로 PLAY'라는 코딩 기초 교육과 비단벌레, 스마트 휴지통 만들기 등도 마련돼 있다.

 

한편 1기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카드게임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10여 개가 넘는 프로그램과 코딩 수업으로 진행됐다. 청소년과 시민 28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만족도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생활과학교실은 청소년들이 과학적 호기심 충족과 지식을 쌓고 세상을 바라보는 과학적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과학에 대한 진로와 직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시민은 전북과학대학교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