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건강 걷기 특강 개최

구리시 걷기 실천율 53.5%로 경기도 평균 49.4%보다 높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9 [10:48]

구리시,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건강 걷기 특강 개최

구리시 걷기 실천율 53.5%로 경기도 평균 49.4%보다 높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9 [10:48]

▲안승남 구리시장 건강걷기 교실 특강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건강걷기교실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8일 오전 10시 보건소 대강당에서 ‘건강 걷기 교실’ 특강을 개최하였다.

건강 걷기 교실은 운동 시간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걷기를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건강 걷기 교실은 총 3기수로 운영되며, 1기는 3월부터 5월까지 왕숙천 체육공원에서, 2기는 6월부터 8월까지 인창중앙공원에서, 3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장자호수공원에서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시 보건소에서는 걷기 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비만도,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하고 건강 생활 실천 향상을 위한 걷기 운동 교육, 영양 교육 등도 실시하여 시민들의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구리시의 걷기 실천율은 2018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53.5%로 경기도의 49.4%와 전국 평균인 52.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의 걷기 실천율이 높은 이유로는 걷기 환경이 좋은 둘레길이 많고, 무더운 여름에도 걷기 교실을 꾸준히 개최하는 구리시보건소의 열정 때문으로 분석된다.

보건소 관계자는“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고 강조하며,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한 건강 위험 요인을 개선하고, 건강 관리 기능 향상으로 건강한 지역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