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용섭 시장,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수상

한국유권자연맹 등 10개 시민사회단체 주관 평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7:32]

이용섭 시장,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수상

한국유권자연맹 등 10개 시민사회단체 주관 평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22 [17: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2일 오후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유권자연맹 등이 주관한 제12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활동 평가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최우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권자총연맹, 한국여성유권자총연합 등 10개 시민사회단체가 주최·주관하는 ‘제12회 2019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활동 평가대상’은 우수 국회의원 및 광역자치단체장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용섭 시장은 2018년 7월1일 광주광역시장으로 취임해 일자리 중심의 시정 개편, 협치 행정의 성공모델인 도시철도 2호선 착공, 사회대타협과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사업인 자동차공장 투자협약 체결,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광주 미래 일거리·먹거리를 창출할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 기반조성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지자체 주도의 사회 대 통합형 노사상생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사시켰고 그 첫 사례로 우리나라에서 23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 자본으로 자동차공장이 건립되는 역사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광주 미래 일거리와 먹거리를 창출할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지난 1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단지 조성사업’이 예비 타당성 면제 사업으로 선정됐고 인공지능도시 광주추진위원회 및 대한민국 인공지능 포럼 출범, 인공지능 학습 동아리 및 사내대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며 자율주행 특수목적차량 규제자유특구 지정, 광주과학기술원에 인공지능 대학원 개설,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11대 대표산업 육성 등 미래 성장엔진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공지능 중심의 산업생태계 구축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며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통해 경제적으로 낙후된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워 떠나는 광주에서 청년들이 다시 돌아오고 기업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