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정신장애인을 위한 송년 행사‘힐링데이’성료

- 관계자 등 함께 모여 화합의 장 마련, 마술쇼·합창 등‘눈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8:25]

정읍시, 정신장애인을 위한 송년 행사‘힐링데이’성료

- 관계자 등 함께 모여 화합의 장 마련, 마술쇼·합창 등‘눈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2/05 [18:2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5일 모드니하우스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행사힐링데이를 가졌다.

▲     ©

이번 행사는 정신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정신질환자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읍시립국악단의 대금과 판소리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한 다양한 사업의 성과를 보고했다.

 

보고를 통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복지사업 현황에 대해 알리고 한 해 동안 진행된 사업과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며 공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마술쇼, 마음사랑의 집 회원들의 합창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센터 회원이 정신 재활 훈련을 통해 긍정적으로 변화된 자신의 모습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독백의 시간을 가져 많은 공감과 환호를 받았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이 자신감을 갖고 지역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정읍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더불어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사회 복귀를 위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