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2019 정보공개 우수기관 장관표창 수상”

“국민이 찾기 전에 먼저 공개합니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27 [15:22]

전남교육청, “2019 정보공개 우수기관 장관표창 수상”

“국민이 찾기 전에 먼저 공개합니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27 [15: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19 정보공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7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577개 주요 공공기관 중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15곳이 받았으며, 17개 시·도교육청 중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이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해 9월 처음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도 주요 공공기관 중 상위 20%에게 주어지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동안 전라남도교육청은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교육지표를 바탕으로 정보를 선제적·적극적으로 공개해왔다. 뿐만 아니라, 정보공개제도 운영 내실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정보공개 처리 역량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김평훈 행정국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이 찾기 전에 먼저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국민이 원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