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취업 대비 온라인 학습 제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8:14]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취업 대비 온라인 학습 제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3/23 [18:1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3차 개학 연기로 예상되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최소화고 차질 없는 취업준비 지원을 위해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교과학습과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취업 준비 관련 내용을 1주일 단위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직업계고 1학년에게는 교과, 컴퓨터 관련 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

2학년에게는 교과, 컴퓨터관련 자격증 교육, 인문학 관련 자료를, 3학년에게는 취업영어, NCS연계 면접지도, 직장예절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가정에 PC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개인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교육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도내 47개 직업계고는 휴업기간 중 주간 별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이용해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담임교사 중심으로 SNS, 단톡방, 필요시 가정방문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지도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직업계고 맞춤형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휴업기간을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아, 당당한 전남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학교 휴업기간 중 직업계고 학생들에게도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며 “특히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장 예절, NCS연계 면접, 취업준비영어, 취업준비 교육 등을 통해 취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