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활동중심 원격 학습 자료 안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17:46]

광주시교육청,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활동중심 원격 학습 자료 안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3 [17:4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코로나19로 인해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이 이뤄짐에 따라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활동중심 원격수업 자료를 개발해 학교에 보급한다.

 

 

시교육청은 학생 안전 보호 및 학습 공백 방지를 위해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특성 등을 고려해 원격수업 자료를 개발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휴업 기간 동안 원활한 원격교육 지원을 위한 기준 마련, 시스템 구축, 정보화 기기 지원, 지원단 운영, 커뮤니티 운영, 교원연수, 시범학교 운영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원격수업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원격수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따라하는 e학습터’ 리플렛을 제작‧배부할 예정이다.또 원격수업 주간학습 운영계획안, 학습지‧활동지‧영상자료 등 학습자료, 교사와 학생 간 소통‧피드백 방법 등을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꾸러미‘로 제공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금껏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미지의 길을 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