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습으로 학교 수업 “ON”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08:21]

나주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습으로 학교 수업 “ON”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7 [08: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영길)은 교육부 온라인 개학 발표와 동시에 신속하게 온라인 학습 현황 및 이용 실태,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지원책 마련에 고심하며 온라인 개학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3()에는 초··고 교감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구글클래스룸(매성중 교사 김정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봉황초 교사 김창환)을 시연하고, 직접 활용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46()에는 초·중학교 교장선생님들과 긴급 화상회의를 갖고학교별 온라인 학습 현황 및 온라인 개학 대비에 어려운 점 등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 관내 우수 교원들과 전문직으로 구성된 온라인 개학 준비 지원단을 구성하고, 실시간 쌍방향 수업 등을 위한 기기 및 설비 지원, 학생 관리를 위한 LMS TOOL의 효율적 운영, 교내 연수와 컨설팅을 지원하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대여, 가정 내 인터넷 지원 등개학 대비 사각지대 학생이 없도록 꼼꼼한 지원으로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얻고 있다.

 

김영길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에 직면하며,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아이들을 만나야 하는 우리의현 상황을 직시하고, 함께 변화에 적응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지원은 물론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자료제공, 학생 상담 등 온라인 개학으로 겪게 될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북 '오늘도 쉬임없이 걷고있는 북성종합진료소의 호담당의사들'
1/1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