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해해경청ㆍ긴급구조체계 구축 업무협약(MOU) 체결

광양소방서․여수광양항만공사 참여…해양재난사고 신속 대응․효율적 인명구조 위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5:28]

서해해경청ㆍ긴급구조체계 구축 업무협약(MOU) 체결

광양소방서․여수광양항만공사 참여…해양재난사고 신속 대응․효율적 인명구조 위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7 [15: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도준)이 7일 광양소방서, 여수광양항만공사와 전남 동부권 해역의 해양재난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긴급구조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서류 서명으로 대체했다.

 

이 협약에 따라 서해해경과 광양소방서는 여수광양항 및 주변 해역의 응급환자를 신속히 후송하고,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헬기 착륙장 사용 및 드론을 지원하는 등 기관 간 협업이 강화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여수 거문도 해상에서 발생한 대형화물선의 응급환자를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 하에 신속히 구조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뤄져 더욱 큰 의미와 함께 해양구조 능력 제고에 대한 기대를 높게 하고 있다.

 

김도준 서해해경청장은 “유관 기관 간 협약으로 전남 동부권 해역에서의 효율적인 인명구조 및 응급환자 후송절차를 체계적으로 마련하고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부산․인천․울산 항만공사 등과의 협약을 확대해 해양에서의 안전을 확보하고 국민 우선의 해양경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홍 서해해경 항공단장은 “전남 동부권 해역에서 발생하는 모든 해양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북 '오늘도 쉬임없이 걷고있는 북성종합진료소의 호담당의사들'
1/1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