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전쟁종식하고 세계평화 이루자"

17~19일 3일간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 주제로 WARP 개최

유은하 기자 | 기사입력 2014/09/15 [19:46]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전쟁종식하고 세계평화 이루자"

17~19일 3일간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 주제로 WARP 개최

유은하 기자 | 입력 : 2014/09/15 [19:46]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WARP(World Alliance Religions Peace Summit)를 개최한다.   ©유은하 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유은하 기자]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국경과 종교, 인종을 넘어 각국 대통령, 청년·여성 평화 지도자, 종교지도자가 대한민국 서울에 모였다.

국내 민간 NGO단체인 오늘 15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WARP(World Alliance Religions Peace Summi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HWPL은 ‘독일의 통일이 민간의 통일운동에서 시작되어 결실 했듯이 세계평화도 민간이 주도하고 세계인이 하나 될 때 이뤄진다’는 믿음으로 움직여 온 민간 NGO단체이다. 이미 전 세계 60여 개국 전·현직 대통령과 평화협정을 했으며 이번 행사는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물려주자’는 호소에 동참한 각국 지도자와 함께 다년간의 준비를 거쳐 마련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직 대통령급 인사 25명과 청년·여성·종교·평화지도자 약 1200명, HWPL회원 등 약 20만명이 참석하며 17일 개막식에서는 카드섹션 ‘평화의 아리랑’ 퍼포먼스 및 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친다. 

또한 18일에는 평화를 주제로 전세계 각계각층의 지도자들이 리셉션을 가지며 세계평화 실현에 동참하겠다는 의미로 대규모 평화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후 19일에는 전 세계 수만 명의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평화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특히 최근 ‘이슬람국가(IS)’가 민간인 납치, 살인 행위 등으로 국제적인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슬람권의 수니파와 시아파 주요 지도자 등이 참여해 발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북아일랜드 신·구교 분쟁을 공식적으로 종결지은 벨파스트 협정 체결의 공로자인 前아일랜드 수상을 비롯해 예맨 민주화를 이룬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2011년) 타우왁쿨 카르만, 아랍핵무기방지협회 기획자 및 전 대통령, 정치인, 종교인 등이 함께한다.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WARP(World Alliance Religions Peace Summit)를 개최한다.    ©유은하 기자
 
HWPL 이만희 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같은 세상에 태어나 꽃 한 번 피워보지 못하고 전란에서 희생된 청년 학생들, 이 세상의 정치와 법이 단 한 청년도 보상하지 못했다”며 “이번 행사의 목적은 전쟁을 종식하고 세계평화를 이루자는 것이다. 평화란 개인의 것, 회사의 것도 아닌 지구촌 가족 모두의 것이다. 우리 후대에 반드시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어야 한다”며 평화의 필요성을 강하게 피력했다.

한편 HWPL은 지난 5월 25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세계평화광복선언문’ 선포 1주년 기념식을 열고 국내외에서 걷기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바 있다. 이날 걷기대회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대전, 광주에서 진행 되었을 뿐만 아니라 뉴욕, 독일 베를린 등 해외에서도 함께해 전 세계 10만 여명의 청년이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동참했다.

 
 
 
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