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도, 일본 ACCESS사와 신규 상품 개발 추진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10/22 [14:14]

전북도, 일본 ACCESS사와 신규 상품 개발 추진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10/22 [14:1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기자] 전라북도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일본내 3대 유통회사 중의 하나인 일본 NIPPON ACCESS INC와 동경과 오사카 중심으로 약 350여개의 식품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LIFE CORPORATION를 초청하여 토마토·배·파프리카 등 신규 품목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특히, 일본 농식품 시장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상품 수입의 가장 큰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대형벤더와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를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는지가 수출 확대의 가장 큰 요인으로써, 엔저 현상과 한일 관계 악화 등 우리나라 제1위의 수출국인 일본 시장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상황에서, ACCESS라는 거점 바이어 확보를 통한 유통구조 개선은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에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2014년 ACCESS사와 첫 번째로 협력했던 품목은 화훼류로써, 그동안 불안정했던 경매 시장 납품 방식 수출 시스템을 ACCESS사가 직접 수입, 일본 내 슈퍼체인에서 직접 납품하는 방식으로 유통 시스템을 개선, 화훼류의 안정적인 수출 기반 확보에 기여를 하였다.

2015년에는 화훼류의 안정적인 유통매장 직매입뿐만 아니라, ACCESS사와 공동으로 ‘토마토 프로젝트팀’을 구성하여 이온리테일과 같은 대형유통매장부터 식자재 시장까지 유통시키는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향후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의 최대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전라북도 강승구 농수산국 국장은 “일본 ACCESS사와 상호 지속적인 업무 협력으로 일본시장 내 안정적인 대형 공급망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지속적인 후속조치를 통해 우리 도 제 1위 수출시장인 대일본 시장을 굳건히 다지고, 수출 실적을 2배 이상 올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도, 일본 ACCESS사와 신규 상품 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