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농기원, 농업인에게 새해 농업기술 전수 준비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4/11/24 [14:39]

경기도 농기원, 농업인에게 새해 농업기술 전수 준비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4/11/24 [14:3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최종석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24일부터 27일까지 도 농기원에서 새해 영농설계 교육을 대비한 현장 강사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매년 도내 농업인 4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새해영농설계 교육’을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현장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도 농기원 및 시군 농촌진흥 공무원 130명이 교육을 받는다.

새해 영농설계 교육은 매년 농번기를 앞두고 농업인에게 농가소득 증대 등 농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농업기술과 정책 등을 전수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현장 강사들은 식량작물, 원예·특작, 축산·미생물, 농촌자원, 농업경영·도시농업 등 5과정으로 나눠 품목별 전문교육을 받는다.

이와 함께 쌀 관세화에 대비한 쌀산업 종합대책, 농업법률의 이해, 농업기술 실용화 등을 공통과목으로 배운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세계 경기침제로 인한 경제 불안, 기상이변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 파동 등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교육은 신품종 육성현황을 공유하고 농가에 접목할 기술보급 방향을 제시해 경기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