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늘내린 인제, "방태산 고로쇠축제에 초대합니다"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03/13 [20:36]

하늘내린 인제, "방태산 고로쇠축제에 초대합니다"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03/13 [20:36]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오는 19~20일 ‘제12회 미산계곡 방태산 고로쇠축제’를 상남면 미산1리 산림문화휴양관 일원에서 연다고 밝혔다.

방태산 고뢰쇠 축제는‘웰빙축제, 힐링축제, 화합의 마당’을 주제로 미산1리 고로쇠마을이 주관하고 인제군과 인제국유림관리소, 인제축협, 기린농협이 후원한다.

특히 올해 축제는 산촌먹거리장터, 민속놀이체험, 전시 . 체험행사 등 8개 종목 29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또 전통너와 올리기 재연행사, 외줄 타고 멀리가기, 투호 던지기 등의 민속놀이와 수묵화·야생화·토종물고기, 마을 유적· 옛날 풍경사진 등의 전시행사, 인제 색소폰동호회 및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박영화 고로쇠축제추진위원장은 “고로쇠축제는 물 맑고 산 좋은 미산계곡과 방태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건강축제다”며“새봄의 시작을 알리는 축제장을 찾아 미산계곡 주민들이 선사하는 마을 인심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 방태산은 해발 1400m에 수령 30~80년생 고로쇠나무가 군락을 이룬 곳으로 여기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은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물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혈당조절, 체력증진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