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각설이 품바 문화장터 무안 5일시장으로 오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12/08 [09:28]

각설이 품바 문화장터 무안 5일시장으로 오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12/08 [09: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4일 무안전통시장 5일장(4일, 9일)에서 ‘무안 품바 장터 문화마당’을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새롭게 개장된 무안전통시장의 활성화와 품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무안군이 추진한 이번 문화마당에서는 각설이들의 해학과 풍자, 몸짓으로 보여주는 품바 마당극과 줄타기 서커스, 버블마임이스트의 물방울 놀이 등 다채로운 거리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추억의 먹거리인 달고나 만들기를 비롯해 제기차기, 엿치기 체험장 등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극단 갯돌의 주관으로 펼쳐지는 품바 장터마당은 오는 24일까지 5일장마다 펼쳐지게 되며, 품바 퍼포먼스는 물론 마술쇼, 저글링,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방문객들의 호응이 예상보다 뜨거워서 더욱 알차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콘텐츠에 품바예술을 접목시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