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태년 국회의원,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개장 관련 다양한 노력 돋보여

총 공사비 중 국비 지원액 100억원 확보 큰 역할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2/02 [16:57]

김태년 국회의원,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개장 관련 다양한 노력 돋보여

총 공사비 중 국비 지원액 100억원 확보 큰 역할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7/02/02 [16:57]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최종석 기자] 김태년 국회의원이 수정,중원구의 대표적인 체육종합시설 역할을 할 성남종합스포츠센터 완공과 관련, 국비 확보는 물론 다양한 연계기능 확보를 위한 노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성남종합스포츠센터는 총사업비 792억원(국비 100억원, 시비 542억원, 도비 150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2년 12월 착공한 이후 약 4년만인 올해 4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동 시설에는 길이 50m에 총 10레인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하여 배드민턴,농구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과 인공암벽장,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종합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된다.
 
김태년 국회의원은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총 사업비 중 국비 100억원 확보와 관련하여 19대 국회의원 시절부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으며, 이번 20대 국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맡아 국비지원 잔액 17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부터 김태년 국회의원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성남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종합스포츠센터에 연간 2억원에 달하는 운영비와 인건비, 체력측정장비 등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국민체력인증센터” 유치를 추진해 지난 2월1일 확정했다.
 
한편, 김태년 국회의원이 수정구 주민들의 종합스포츠센터 보행 접근성을 높이고자 제안해 진행중인 수성고가교 엘리베이터(E/V) 설치사업은 관련 사업비 6억6천만원의 시예산을 확보하여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김태년 국회의원은 “성남시민의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되는 종합스포츠센터 개장에 힘을 보태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국민체력인증센터 국책사업 유치, 수성고가교 엘리베이터 설치 등 종합스포츠센터와의 연계 기능 확보를 위한 마무리 작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