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병욱 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야간자율학습 금지와 석식 폐지에 대한 간담회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2/08 [16:32]

김병욱 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야간자율학습 금지와 석식 폐지에 대한 간담회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7/02/08 [16: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최종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경기 성남시 분당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7일 경기도 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경기도교육청은 강제적이고 비교육적인 야간자율학습을 금지하는 ‘2017 고등학생 자기주도활동 지원 계획과 수업일의 점심시간에 급식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2017 고등학교 급식 운영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김병욱 의원은 학부모들이 경기도교육청의 정책 추진 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이 야간자율학습과 저녁급식을 금지한다는 우려와 걱정을 하고 있다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였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야간자율학습과 학교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른 저녁급식 실시를 허용할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야간자율학습과 저녁급식을 실시하는 학교에 대해 어떠한 불이익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이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야간자율학습을 하는 경우 학교 독서실 등을 개방하는 등 학교 공간을 제공해도 되고, 저녁급식은 실시 여부는 학교가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자율적으로 결정해 진행할 사항이라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없을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김병욱 의원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