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 함께해요” 올 첫 학부모아카데미 운영

2017.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고흥맘 학부모아카데미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15:22]

고흥교육, 함께해요” 올 첫 학부모아카데미 운영

2017.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고흥맘 학부모아카데미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4/28 [15: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온마을 행복교육의 실현을 위한 학부모들의 자리가 마련됐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고흥맘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온마을 행복교육을 위해 학기초에 학부모교육 수요를 조사하여 정기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인성과 진로, 감성의 3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학부모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고흥맘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올해 첫 사업으로, 학부모들 강의 요청에 따라 현직교사인 영광염산중 신원호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잘되는 집은 부모가 다르다’라는 주제로 생생한 교육현장 경험담을 바탕으로 현 학생의 실태분석 및 문제점, 해결 방안 등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하여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병원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교육에 이렇게 많은 학부모님이 참석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아내는 ‘안에 있는 해’라고 한다. 여러분은 이 세상을 비추는 아이들을 만드는 위대한 해이다. 이곳에 와서 함께 공부하고 노력하는 어머니들을 지켜보며 고흥의 아이들도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찬회에 참여한 박호양 학부모(고흥동)는 “첫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키면서 부모가 어디까지 챙겨줘야 하는지 항상 고민되었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너무 과잉보호를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가르침을 받기 위해 다음 연수에도 꼭 참석해야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올 1년 동안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각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강의 내용을 선정해서 16회 실시하고,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고흥맘 아카데미’도 총 5회를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행복한 감성교육을 위해 ‘학부모 재능기부반’을 운영해서 학교를 방문해 재능을 보여주는 교육기부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